통합 검색어 입력폼

반려견이 OO를 잘못 먹었어요!

조회수 2020. 2. 5. 10: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반려견이 먹었을 때 문제가 되는지 궁금한 것들
안녕하세요
에이비펫
입니다 :)
우리 반려견들은 높은 호기심으로
항상 바닥에 있는 무언가들을 탐합니다.
물론 반려견들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먹었을 때 문제가 생기는
것들이 많기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반려견이 먹었을 때, 문제가 되는지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시죠!
우리가 집안에서 흔히 아무데나 방치하고 놔두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서 반려견이 호기심과 냄새로 먹었을 경우, 독이 되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은 꽤나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1. 실리카겔 포장

식품의 부패방지 및 의류보존을 위하여 집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실리카겔 포장은 그 알갱이를 반려견이 먹었을 경우 위장장애를 유발하며 다량을 섭취하였을 때는 장까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포장 산소

포장 식품의 모양 보존을 위하여 넣은 산소에는 철분, 나트륨, 염화탄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려견에게 이 포장 산소가 노출 될 경우 건강에 썩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포장 식품을 개봉할 때는 반려견 뿐만 아니라 사람도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개미/바퀴벌레 유도제

개미와 바퀴벌레 퇴치를 위하여 설치하는 유도제는 반려견에게 큰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요인은 적지만, 섭취 시에는 가벼운 위장 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구강 피임약

구강 피임약은 호르몬 제재로 낮은 수준의 에스트로겐(이하 0.04 밀리그램 / 정제)를 포함하고 일부는 철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려견이 먹었을 경우 낮은 에스트로겐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보통 반려견에게 독성을 일으킬 정도라면 10kg 기준으로 약 300알 정도라고 합니다.
5.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크림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크림은 경구 흡수로 가벼운 임상 증상을 유발하여 구토와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에서 물 소비 증가, 잦은 배뇨, 식욕 증가와 헥헥거림이 유발될 수 있지만 짧은 시간에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튜브 또는 캡이 섭취되면 기도 폐쇄의 위험이 있어 잘 살펴봐야 합니다.
6. 형광 물감

형광 물감에는 매우 불쾌한 맛이 느껴질 수 있는 디부틸프탈레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려견이 먹었을 경우 과잉 행동과 머리 흔듦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는 맛있는 간식을 제공해주면서 진정시켜주고 몸에 묻은 형광 물감은 피부와 모질에 좋지 않으므로 즉시 닦아주어야 합니다.
7. 질소, 인 등의 비료

반려견이 비료를 먹었을 경우 대부분 위장만 자극하는 것으로 보통 끝나지만, 비료에 5% 이상의 철 성분과 살충제가 추가되어 있을 경우 독성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비료에 함유되어 있는 살충제 성분은 반려견에게 독성을 일으켜 경기, 떨림 등의 증상을 유발하고 장 건강에도 매우 위협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8. 제산제(위장약)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판매되는 제산제에는 탄산칼슘, 수산화 마그네슘 및 수산화 알루미늄을 포함하고 있으며 반려견이 먹었을 경우 구토, 설사와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제산제에 '살리실산 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반려견에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즉시 동물병원으로 이송하여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