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집

옥수수 하나로 여섯 요리

가성비 최고! 구수한 레시피

31,23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어릴 적 시골에 놀러가면 할머니가 가마솥에 옥수수를 삶아주시곤 했다. 하모니카를 불듯 옥수수를 한입 베어 물면 구수한 향이 입안 가득 퍼졌다.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부종 제거에 탁월한 옥수수. 오늘은 가족이 둘러 앉아 옥수수 요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재료 삶은 찰옥수수 1컵 분량, 피망·양파 1/2개씩, 달걀 2개, 밀가루 7큰술, 소금·포도씨유 약간씩


1 찰옥수수는 삶아 알알이 떼어낸다. 피망과 양파는 옥수수알과 비슷한 크기로 네모나게 썬다.

2 볼에 1과 달걀, 밀가루, 소금을 넣고 고루 섞는다.

3 팬을 달궈 포도씨유를 두르고 ②를 한 스푼씩 떠 넣어 노릇하게 굽는다.



재료 삶은 찰옥수수 1컵 분량, 양파 1/2개, 캔참치(250g) 1캔

양념 고추장 1 1/2큰술, 간장·설탕·다진 마늘 1작은술씩, 후추 약간


1 찰옥수수는 삶아 알알이 떼어낸다. 양파는 옥수수와 비슷한 크기로 네모나게 썰고, 참치는 체에 걸러 기름기를 뺀다.

2 팬을 달궈 포도씨유를 두르고 옥수수와 양파, 참치를 넣고 함께 볶는다.

3 ②에 분량의 재료로 양념장을 만들어 넣고 가볍게 볶는다.



재료 찰옥수수(검정) 1컵, 냉동 손질새우 8마리, 양파 1/10개, 마요네즈 1큰술, 영양부추 약간


1 찰옥수수는 삶아 알알이 떼어낸다. 냉동 손질새우는 찬물에 담가 해동한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옥수수 알보다 약간 크게 썬다.

2 양파는 옥수수 알 크기와 비슷하게 썰고, 영양부추는 2~3cm 길이로 썬다.

3 볼에 ①, ②, 마요네즈를 넣고 고루 섞는다.



재료 캔 옥수수 1 1/2컵 분량, 다진 마늘·간장·맛술 1작은술씩, 포도씨유 약간


1 캔 옥수수는 체에 쏟아 물기를 뺀다.

2 팬을 달궈 다진 마늘과 포도씨유를 넣고 향을 내어 볶다가 옥수수를 넣고 볶는다.

3 ②에 간장과 맛술을 섞어 넣고 볶아 간이 배어들면 불을 끈다.



재료 삶은 찰옥수수(검정) 1컵 분량, 새우젓 1작은술, 달걀 2개, 물 1/2컵, 브로콜리 적당량


1 찰옥수수는 삶아 알알이 떼어낸다. 브로콜리는 옥수수와 비슷한 크기로 썰고, 새우젓은 잘게 다진다.

2 볼에 달걀을 깨 넣고, ①의 새우젓을 넣고 고루 푼다. 그릇에 찰옥수수와 브로콜리를 넣고 달걀물을 붓는다.

3 ②를 김이 오른 찜기에 넣고 20여 분간 찐다.



재료 삶은 찰옥수수(검정) 1/3~1/2컵, 미니 파프리카 8개, 양파 1/10개, 피자 치즈 2큰술, 체다 치즈 1/2장, 후추·파슬리 약간씩


1 찰옥수수는 삶아 알알이 떼어낸다. 미니 파프리카는 반으로 가르고, 양파는 큼직하게 다진다. 체다 치즈도 작게 썬다.

2 파프리카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고루 섞어 파프리카 안에 채우고 250℃로 예열한 오븐에서 7~8분간 굽는다.



Tip

옥수수는 수확한 다음부터 전분의 노화가 시작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딱딱해진다. 딴 지 얼마되지 않은 것 중 겉껍질이 있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고 바로 쪄서 냉동해두면 말랑거리는 옥수수를 오래 즐길 수 있다.


────────────── 

디지털에디터 최선아

 전유리

디자이너 윤성민

출처 맘앤앙팡

──────────────



작성자 정보

1집

1인가구 매거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