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집

맛있는 게 많다는 '서울로7017'

서울로7017의 소문난 맛집, 총정리!

13,7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서울역 고가도로가 보행도로로 변신하며 탄생한 서울의 공중정원 ‘서울로 7017’. 17m 높이의 공중정원을 거닐며, 싱그러운 꽃과 나무를 볼 수 있고 곳곳에 자리한 그늘막에서는 햇빛을 피해 잠시 쉬어 갈 수도 있다. 게다가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플 때 요긴한 카페와 식당까지! 서울로 안에 자리잡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들여다봤다.



장미빙수의 대표메뉴 인절미빙수. '장미김밥'이라는 이름으로 김밥과 떡볶이 등을 판매해왔었는데, 여름 시즌에 맞춰 '장미빙수'로 재탄생했다. 우유를 갈아 만들어 더욱 맛있고, 팥이 듬뿍 올라가 있어 단맛이 풍부하다. 게다가 빙수 위에 고명으로 인절미까지 올렸으니 이 맛 보고 반하지 않을 수 있을까. 특히 핑크 컬러로 꾸민 가게 안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모습이 매력적이다.



달달하면서 시원한 주전부리를 찾고 싶다면 이 가게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 언뜻 보면 사람 얼굴 같기도 하고, 딸기 같기도 하다. 하지만 이것은 도토리형색을 한 '도토리풀빵'. 서울로를 산책하며 가볍게 손에 들고 먹기 좋다. 한 입 크기로 부담이 없을 뿐더러 달달하면서도 부드러운 크림과 빵의 조화가 당신의 산책길을 더욱 즐겁게 해줄테니까.

도토리 풀빵을 비롯하여 현미메밀스낵, 가마솥떡메밀누룽지, 치즈토핑볼 등 스낵도 함께 절찬 판매중이다. 여름 시즌 메뉴로 슬러쉬도 판매하니 시원하게 즐겨보자!



부드럽고 진한 우유 맛으로 우리 입맛을 확 사로잡는 아이스크림이 등장했다. 이름만 들어도 건강해지는 그 이름 '유기농'. 어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서울로에서 가장 인기있는 디저트이다.



입구에서 흘러나오는 고소한 냄새에 발걸음을 멈추게 될 걸? 가게에서 직접 구운 수제식빵에 짭조름한 햄과 치즈, 계란이 들어간 이 토스트를 맛보면 계속 먹고 싶어진다. 길거리에서 흔하게 먹을 수 있는 토스트일 수 있지만, 서울 도심 풍경을 바라보며 먹는 토스트는 어쩐지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



서울로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비빔밥! 내외국인 모두의 입맛에 안성맞춤이다. 산채비빔밥과 불고기비빔밥, 제육비빔밥으로 구성되어 있는 메뉴. 여기서 주목해야할 것은 유명셰프들의 스페셜 비빔밥들인데, 매달 특별하고 새로운 비빔밥으로 구성해놓았다. 6월엔 생연어비빔밥, 7월엔 멍게비빔밥 등 비빔밥 마니아라면 매달 새로운 비빔밥을 찾아오는 쏠쏠한 재미가 있을 듯.

서울화반에서 비빔밥만 맛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감자전, 빈대떡, 도토리묵무침, 골뱅이 무침 등 한국전통먹거리들의 새콤달콤한 유혹이 시작된다. 감자를 채썰어 마치 크레이프 케잌처럼 쌓아만든 이 요리는 감자전. 다채로운 색깔에 한 번 홀리고 '맛'에 두 번 홀리는 한국향토음식이다.


────────────── 

에디터 최선아 디자이너 윤성민

자료제공 <비짓서울>

──────────────



작성자 정보

1집

1인가구 매거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