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걸그룹 출신이었던 '연참' 고구마 사연 전문 배우

조회수 2020. 9. 20.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벌써 데뷔 7년차!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사연이 도착하는 곳 '연애의 참견'.


막장 연애에 지친 고민남녀들이 사연을 보내면, 연예인 참견단들이 연애의 지속 여부를 참견해 준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것이 바로 사연을 더욱 실감 나게 하는 재연이다. 그리고 보는 이들이 사연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재연 배우들. 


특히 '연애의 참견' 애청자들 사이에서 유독 '고구마 사연 전문'으로 불리는 재연 배우가 있었으니...

바로 유나결이다.


대체 얼마나 고구마 같은 사연들에 나왔길래 '고구마 사연 전문'으로 불리는 걸까.

출처: '연애의 참견'

먼저 남자친구가 사촌누나랑 유사 연애를 한다는 사연.


여기서 유나결은 사촌누나와 한 침대에서 잠까지 자는 남자친구를 용서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고민녀 역으로 등장했다.

출처: '연애의 참견'

대학부터 남자친구까지 모든 걸 따라 하는 현실판 '손민수' 친구 사연도 있었다.


자신을 사칭하는 친구 때문에 남자친구와 사이가 멀어지게 된 고민녀 역할을 맡은 유나결.

출처: '연애의 참견'

이뿐이랴. 가상 연애의 상대 SNS 스타와 바람이 난 셰프 남친의 사연에서도 고민녀 역할로 활약했다.

출처: '연애의 참견'

특히 여기서는 극 중 남자친구를 향해 분노의 파스타를 날리기까지 했더랬다.

출처: '연애의 참견'

이처럼 다양한 고구마 사연에서 고민녀로 활약해온 유나결. 연기 잘하는 신인 배우인 줄만 알았는데, 벌써 데뷔 7년 차라는 사실 알고 계셨는지?


어떤 활동을 해왔는지 유나결의 과거가 궁금했던 에디터N. 검색창에 유나결의 이름을 검색해봤다.

이름 유나결, 1996년 6월 4일생. 데뷔는 2014년도.


그런데 그중 깜짝 놀랄 만한 이력이 눈에 띄었으니... 6년 전 데뷔작이 글쎄 걸그룹 헬로비너스의 싱글 앨범 '끈적끈적'이라고?!

알고 보니 유나결은 걸그룹 출신이었던 것이다.


2014년 헬로비너스에 새 멤버로 합류해 5년 동안 걸그룹 활동을 했던 것.


당시 활동명은 여름. 지금 유나결이라는 이름은 배우로 전향하면서 바꾼 이름이라고 한다.

(그래서 더 몰라봤구나)

유나결이 아닌 여름이던 시절. 감성적인 곡 '빛이 내리면'에서는 고음 파트도 맡았을 만큼, 훌륭한 노래 실력도 보유한 멤버였다.


아쉽게도 헬로비너스가 지난해 해체하면서 멤버들은 모두 개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


유나결도 작년 연극 '자메이카 헬스클럽'에 지성미 역으로 공연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배우로서 팬들과 만나고 있다.

출처: '연애의 참견'

최근에는 재연을 넘어 '연애의 참견' 스튜디오에도 진출한 유나결이다.


워낙 고구마 같은 사연의 재연을 많이 맡다 보니 이런 고충(?)도 생겼다고 한다.


바로 아버지가 '연애의 참견' 속 사연을 마치 유나결의 이야기인 줄 착각하신다는 것.

출처: '연애의 참견'
아빠는 제가 나오면 착각하세요. 제 얘기인 줄 알고..."
(유나결)
출처: '연애의 참견'
(그만큼 연기를 잘하셨다는 뜻!)

하긴 실감 나는 연기들을 보고 있자면 그렇게 착각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이쯤에서 드는 궁금증 하나. '부캐' 고민녀가 아닌 '본체' 유나결이라면, '연애의 참견'에 등장하는 고구마 같은 상황에 어떻게 대처할까?

출처: '연애의 참견'
저는 전쟁 시작이죠."

바로 남자친구와 전쟁 시작이라는 유나결. 본체는 화끈하고 확실한 성격의 소유자라는 사실 모두 모두 알아주시길.(ㅎㅎㅎ)


그리고 앞으로도 이어질 부캐 고민녀로서의 활약도 계속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