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분넷플

스케일이 미쳤는데 왜 보지를 못하니

외국이름 울렁증이 있는 그대를 위해

43,3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20일, 드디어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위쳐'! 

'위쳐'와 같은 판타지 대작을 마주할 때 가장 큰 진입장벽은 아마도 익숙하지 않은 온갖 이름들이 튀어나온 다는 것일 터. 

'위쳐'를 조금이나마 쉽게 즐기길 바라며, 아주아주 기본적인 해설서를 준비했다. 최대한 스포일러가 없도록 했으니, 정주행에 참고하시라. 

인물들의 이름을 다 외우려는 욕심을 버리자. 2회를 넘기고 나면 저절로 외워진다. 당신의 뇌를 믿어보시라.

출처넷프릭스 '위쳐' 예고편
인물

가장 중심이 되는 세 인물은 위쳐 게롤트(헨리 카빌), 공주 시릴라(프레이아 앨런), 마법사 예니퍼(아냐 칼로트라).

각기 다른 곳, 다른 시점에 이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게롤트

그는 위쳐다. 위쳐가 무엇이냐? 실험과 훈련을 통해 강력한 신체를 가지게 된 돌연변이다. 신체적 특성을 살려(?) 의뢰를 받아 괴물을 잡는다.

돌연변이가 되며 머리가 하얗게 변했다. 한곳에 정착하기 보다는 대륙의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닌다.

출처넷플릭스 '위쳐' 스틸
시릴라

신트라의 공주. 닐프가드(나라이름이다)의 공격으로 위기에 처한 신트라에서 홀로 탈출한다.

부모를 여의고 할머니인 여왕 칼란테 아래서 자랐다. 주체적이고 용감한 것이 할머니 칼란테를 똑 닮았다.

대대로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전까지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지 못했다. 홀로 여정을 떠나며 점점 자신의 능력을 알게된다.

출처넷플릭스 '위쳐' 스틸
예니퍼

턱과 척추가 굽은 채로 태어났다. 남들과 다른 신체 때문에 자라는 내내 아버지에게 핍박 받았다.

마법사로서의 재능을 타고났다. 마법학교에서 수련을 거쳐 능력치 엄청난 마법사로 성장한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어떤 고통도 마다하지 않는다. 독하다. 독해서 더 매력적이다.

야스키에르

흔치 않은(?) 게롤트의 친구. 곡을 쓰고,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를 한다. 음악에 대한 자부심이 상당하다. 게롤트의 이야기를 제멋대로 각색한 노래를 유행시키기도.

말이 많다. 하루 종일도 떠들 수 있다.

출처넷플릭스 '위쳐' 예고편
칼란테

시릴라의 할머니. 신트라의 여왕. 전투에서 물러서지 않으며, 자신의 방식으로 왕국을 통치하고자 하는 강한 인물. 현재의 남편은 두 번째 남편으로, 딸의 혼인 상대가 결정되던 날 프러포즈를 받았다.

딸과 사위를 잃은 후 시릴라를 자신처럼 주체적이고 강하게 키운다.

배경

'위쳐'의 배경이 되는 곳은 대륙(The Continent). 서쪽에는 사막이 있고 동쪽 끝으로는 대양과 맞닿아있다.

11개의 북부 왕국과 1개의 제국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부분의 판타지물이 그렇듯(?) 인간, 엘프, 난쟁이, 마법사, 괴물 등등 다양한 종족들이 존재한다. 시대에 따라 대육의 지배자는 달라지지만.

출처넷플릭스 '위쳐' 예고편
신트라

강력한 군사력과 군주제를 갖춘 강대국이었지만, 닐프가드의 공격으로 위기에 처한다.

주인공인 시릴라 공주가 태어나 자란 곳.

닐프가드

남부지역의 국가. 북부의 영토를 차지하기 위해 전쟁을 벌인다.

승리를 위해서라면 불명예스럽고 잔혹한 방식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곳이 바로 아레투자)

출처넷플릭스 '위쳐' 예고편
아레투자

여자 마법사 학교. 섬 위에 지어져 있어서 어딘지 스산한 느낌이 드는 곳.

이곳에서 주인공 예니퍼가 교장 티사이아 아래서 마법사가 되기 위한 수련을 거친다.

에이단

농업과 광업이 번창한 왕국. 수도는 벤거버그로 예니퍼의 고향이다.

이곳에서 핍박받으며 자랐던 예니퍼는 마법사가 되어 다시 고향으로 발령 받기를 희망한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