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분넷플

나쁜 짓엔 반드시 대가가 따른다 그게 고딩이라도

자신의 선택에 책임져야하는 나이

4,0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넷플릭스 언박싱]

뉴스를 보며 종종 등골이 서늘해질 때가 있다. 어떻게 10대가(물론 범죄에 애어른이 어디있겠냐만) 그런 일을 벌이는지 소름이 돋는 요즘이다. 

출처넷플릭스

수많은 학원물에서 고등학생의 일탈을 '청춘의 방황' '치기' 정도로 그리는 와중, 나쁜짓을 하면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던지는 드라마가 탄생했다. 2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인간수업'이다.  


김진민 감독이 "연출 생활 쫑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할 만큼 대담하고 충격적인 이 드라마, 함께 열어보자. 

출처넷플릭스
스펙

품명 - 인간수업

설명 - 품행 방정하고 성적도 좋은 모범생, 알고보면 절대 해서는 안될 범죄로 큰 돈을 벌게 된다. 혹독한 댓가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도 모른 채.

배우 - 김동희, 박주현, 정다빈, 남윤수, 최민수, 박혁권, 김여진

특장점 - 특별하지만 보편적인, 클리셰 파괴, 이중생활, 새 얼굴

# 특별하지만 보편적인

출처넷플릭스

특별하지만 보편적인 이야기다. 주인공 지수(김동희)가 벌이는 범죄는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체계적이고 조직적이고, 이들이 범죄에 가담하는 이유도 상식밖이다. 


현실과 동떨어진 이야기라고? 요즘 뉴스를 보면 그렇지도 않다. 10대 범죄는 점점 더 심각해지지 않나. 


'인간수업' 속 지수, 민희(정다빈), 규리(박주현), 기태(남윤수)는 현실 세계 어딘가에 존재할 수 있는 아이들이다. 

# 클리셰 파괴

10대의 방황을 그린 작품들에는 반드시 등장하는 설정들이 있다. 


그들의 일탈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고, 이들은 사실 여리고 상처받은 아이들이며, 따뜻한 관심으로 바른 길로 돌아오게 된다는 정형화된 이야기 말이다. 

출처넷플릭스

'인간수업'은 이런 클리셰를 과감히 벗어던졌다. 이들을 바라보는 시선은 때론 냉정하기도 하다. 


주인공들은 '어쩔 수 없는 상황'이나 어른들의 강제에 의해 범죄의 길로 간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선택으로 범죄를 저지른다. 


각자 어떤 사연과 이유가 있든, 아이들은 되돌릴 수 없는 범죄를 저질렀고, 자신들이 벌인 일에 대한 혹독한 대가를 치른다. 


그간의 학원물과는 다른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 것. 

# 이중생활

출처넷플릭스
지수, 민희, 규리, 세 주인공은 모두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겉으로는 큰 문제 없어보이는 세 사람의 뒷모습이 이야기가 흐르며 하나씩 밝혀진다.    

학교에서는 조용하고 공부만 하는 모범생인 지수는 휴대폰 하나로 어마무시한 일을 벌인다. 

수많은 신상템과 학교짱인 남자친구, 눈에 띄는 외모까지 어딜가나 주목받는 일진 민희.  


그가 잘못된 길을 선택하는 이유는 아이러니하게도 사람들의 관심을 잃고 싶지 않아서다. 지금 자신이 받고 있는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니까. 

출처넷플릭스
집안 좋고 성격 활발한, 전혀 문제 없어보이는 규리는 전혀 다른 속을 가지고 있다.  

그가 지수의 범죄에 가담하는 이유는 돈이 필요해서도, 어른인 척 하고 싶어서도 아니다.
# 새 얼굴

출처넷플릭스
신선하다. 몰랐던 배우를 발견하고, 알던 배우의 다른 얼굴을 발견하는 맛이 있다. 

'스카이 캐슬'에서 순둥이 서준 역을 연기했던 김동희의 변신은 특히 주목할만 하다. 세상사 관심없고 그저 돈이나 벌고 싶었던 지수가 극한까지 몰려가는 감정의 변화를 그려낸다. 

'반의 반'에서 정해인의 첫사랑 지수 역으로 청순한 모습을 보여줬던 박주현, '인간수업'의 규리는 정반대다. 

출처넷플릭스
17년 전 아역배우로 데뷔해 지난 해 성인이 된 정다빈의 새로운 모습도 담겨있다. 욕을 입에 달고 살고, 돈을 벌기위해 위험한 일을 서슴없이 하는 일진이 된 정다빈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주로 웹드라마에 출연했던 낯선 얼굴, 남윤수는 신선한 발견이다. 김진민 감독이 '저런 애가 짱을 해야지'라고 생각했다는 이유, 직접 확인해보시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