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분넷플

쇼핑몰 피팅모델에서 톱스타 된 연예인

중학생때부터 남달랐다지

71,2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분넷플 TMI]

출처'스타트업'
국민 첫사랑 대학 신입생이 어느 덧 자라서 스타트업 기업의 CEO가 됐다. 아이돌 그룹 미쓰에이로 출발해 어엿한 배우 배수지가 된 그의 성장이 작품에도 녹아있는 듯하다. 

'스타트업'에서 창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젊은 CEO 서달미를 찰떡 같이 연기하고 있는 배수지(수지). 데뷔부터 달미에 대한 이야기까지, 몰라도 되지만 꽤 흥미로운 수지에 대한 사실들을 데려왔다. 
1
쇼핑몰 피팅모델 경력이 있다
중학생 시절 의류 쇼핑몰 피팅모델로 아르바이트를 했던 경력이 있다.  겨우 15살이었지만, 이미 완성형 외모였다. 

중학생때도 이미 끼가 많아 춤과 노래에 능했다. 당시 담임 선생님의 말에 따르면 교내 영어축제, 문화축제 공연 준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2
'슈퍼스타K'에 지원했었다

이미 유명한 일화다. 2009년 Mnet '슈퍼스타K' 광주 지역 오디션 현장에서 예선 합격 후 화장실에 가던 수지를 JYP 캐스팅 담당자가 발견하고 연습생 제의를 했다. 


의외로(?) 연습생 시절에는 회사에서 박진영을 본 적이 한 번도 없다고 한다. 최종 데뷔 결정을 하면서 박진영을 처음 봤다고. 


일종의 최종면접(?)을 앞두고 수지는 긴장된 모습을 보이지 않기 위해 '눈을 깜박이지 말자' 다짐했다는 후문이다. 

3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다

출처수지 인스타그램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다. 숨쉬듯 기부하는 연예인으로 유명하다. 


2016년부터 꾸준히 난치병, 소아암 환자를 위해 기부를 하고 있고, 최근에도 1억 원을 기부했다. 


이 외에도 올해 수해 이재민 돕기, 코로나19 관련 기부 등 다방면으로 기부를 이어왔다. 뷰티북 판매금 전액을 저소득층 여성 생리대 지원에 보태기도 했다. 

4
아랍어 연기를 한 적이 있다

출처'배가본드'

'배가본드'에서 영어와 아랍어로 대사를 해야했다. 드라마의 배경이 모로코였기 때문. 국정원 요원이지만 대외적으로는 대사관 계약직이라는 설정 때문에 통역을 해주는 장면이 다수 등장했는데, 낯선 언어인 아랍어를 수준급으로 소화해 화제가 됐었다.


외국어 외에도 액션신도 상당해 수지의 멋짐 폭발하는 모습을 다수 볼 수 있는 작품이었다. (넷플릭스에 있어요)  

5
베스트 커플상 단골 수상자

출처수지 인스타그램

지상파 3사 시상식에서 모두 베스트커플상을 받았다. '드림하이'로 KBS, '구가의서'로 MBC, '당신이 잠든 사이에'와 '배가본드'로 SBS. 


재미있는 건 이 중 두 번의 수상이 같은 상대와 받은 상이라는 것. 바로 '구가의서'와 '배가본드'에 함께 출연한 이승기다. 

상과 관련된 대단한 기록 하나 더. 가수, 예능, 연기로 모두 신인상을 받았다. 


미쓰에이 시절 Mnet 아시안 뮤직어워드 신인상, '드림하이'로 KBS 연기대상 여자신인상, '건축학개론'으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신인연기상, '청춘불패'로 KBS 연예대상 쇼오락부문 여자신인상을 받았다. 

6
엄마에게 카페 차려드린 딸
과거 분식집을 운영하셨던 엄마를 위해 고향인 광주에 작은 카페를 차려드렸었다. 

내부에 가득한 수지 사진도 눈길을 끌지만, 가본 사람들의 평에 따르면 가격 착하고 빙수 양이 엄청나다고... 
7
인증왕 숮이

광고 상품 인증 왕이다. 자신이 모델로 활동중인 제품, 브랜드를 평소 생활에서도 자주 노출하는 편. 


덕분에 인간 디*, 랑*여신이라는 수식어가 생겼다. 소주 브랜드는 2016년 이후 무려 5년 째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다. 

8
데이먼, 데지 엄마
반려견 데이먼과 데지를 책임지는 '멍집사'다. 말티즈 데이먼이 첫째, 비숑프리제 데지가 둘째다. 

첫째 데이먼은 수지의 시즌그리팅에도 등장한 '스타견'. 데지도 화보 촬영 현장에 동행하는 등 엄마 수지의 사랑 듬뿍 받는 '데자매'다. 

9
달미가 머리를 묶으면
최근 소속사 유튜브에서 수지가 밝힌 '스타트업'의 TMI가 있다. 

하나, 삼산이들(도산, 용산, 철산)이 정말 귀엽다.

둘, 달미가 머리를 참 많이 묶는다. 머리를 묶는 것들은 결심 할 때나 전투력을 장전할 때다. 무슨 일을 저지르기 전에! 

셋, 달미는 투 머치인 아이다. 잡동사니가 많다. 가방 속에 머리끈과 매직, 화장품, 포스트잇 등등 짐이 많은 사람이다. 

출처'스타트업'
아이돌을 꿈꾸던 중학생에서 톱스타로 성장한 수지. 그의 출연작들도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지금 넷플릭스에서 배수지 검색!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