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분넷플

심한 곱슬 덕분에 데뷔한 톱스타

머리띠가 잘했네

37,70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분넷플 TMI]

출처'사이코지만 괜찮아'

비주얼이 미쳤고, 목소리가 미쳤고, 서사가 미쳤다. 대체 무슨 사연이기에 이 남자는 이리도 처연한지. 


'사이코지만 괜찮아'로 돌아온 김수현. 더 알고 싶은 배우 김수현에 대한 사소한 사실들을 모아봤다. 

# 그는 찐곱슬머리의 소유자다

자연산 곱슬머리의 소유자다. 곱슬이 심한 편이라 아무 스타일링을 하지 않은 상태는 펌을 한 것과 유사하다. 

그 자연 곱슬 덕분에(?) 데뷔하게 됐다. 부스스한 곱슬머리에 머리띠를 하고 오디션을 보러 갔는데, 그 헤어스타일을 캐릭터로 살리고 싶다고 생각한 PD가 그를 캐스팅했다. 

그렇게 출연한 첫 작품이 바로 '김치 치즈 스마일'이다. 
# 연세대 연극 동아리 시절

고교시절 연기학원에서 만난 지인과의 인연으로 연세대 연극 동아리에서 연극을 공부했다. 실제로 함께 공연도 하고, 동아리방에서 지내기도 했다. 

듬직
(그렇게 연세대 연극 동아리에서 오랫동안 활동을 한 김수현은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합격을...)
# 백분토론 객석에 김수현 있었다

연극 동아리 사람들과 단체알바를 했던 경험이 있다. 바로 '백분토론' 관객 아르바이트. 


김수현이 밝히길, 당일 카메라에도 몇 번 얼굴이 잡혔다고...

# 재연배우로 출연한 적이 있다

고교생이던 2003년, 재연배우로 활동하기도 했다. 

'TV특종 놀라운 세상'에 출연했다. 역할은 술에 취해 동전을 삼킨 고3 학생이었다. 
# 선택적 왼손잡이

왼손잡이다. 사인회나 글씨를 쓰는 모습에서 왼손을 쓰는 김수현을 발견할 수 있다. 


단, 연기를 위해서는 오른손을 사용하기도 한다. 작품에 따라 밥을 먹는 신에서 오른손을 쓰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한다. 


볼링을 칠 때도 볼을 오른손으로 잡는다. 

# 고수 아역을 연기한 적이 있다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에서 고수의 아역을 연기했다. 청소년기를 연기했지만, 사실 당시 김수현은 이미 23살이었다. 


당시 방송 이후 '고수 아역이 누구냐'고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그가 '김치 치즈 스마일'의 김수현이라는 것을 알게된 후 놀란 사람들도 많았다. 

# '바보 연기' 선생님은 '텔레토비'

출처'은밀하게 위대하게' 스틸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동네 바보로 위장한 남파간첩 원류환을 연기한 김수현. 동네 바보인 동구 모드 일 때의 모습은 '텔레토비'의 뚜비를 참고했다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부담스럽지 않은 바보를 연기하고 싶었다고. 

# 카메오 천재

카메오 출연을 꽤 많이 했다. 출연할 때마다 존재감이 남다른데, 가장 인상적인 것은 '사랑의 불시착'과 '수상한 그녀'. 

출처'수상한 그녀'

'수상한 그녀'에서는 젊어진 박인환으로 등장해 예상못한 비주얼 폭격으로 객석에서 실제 '헐!' 소리 들려오는 일들이... 


참고로 '수상한 그녀' 출연은 감독, 배우들과의 친분이 아닌 정식 출연 요청을 받고 결정한 것. 김수현은 '수상한 그녀'를 연출한 황인혁 감독의 전작들을 좋게 봐 흔쾌히 출연을 승락했다는 후문. 

'사랑의 불시착'에서는 북한군들이 한국에 와 만나게 된 '선배' 남파간첩 원류환(=동구)으로 등장해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추억을 소환했다. 

# 잘생긴 빙구
팬들은 진작에 알아봤다. 아, 김수현은 잘생긴 빙구로구나. 

그의 빙구미(美)를 볼 수 있는 주옥같은 순간들이 있었으니, '무한도전'을 비롯해 수많은 '영고김(영원히 고통받는 김수현) 짤들, 최근에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제작발표회 영상이 있겠다. 
잘생긴 빙구의 창조적인 '다된 밥' 론. 

다된 밥 팀 파이팅. 
# 수색대 출신

2017년, 비교적 늦은 나이에 군입대했다. 


1사단 수색대대로 지원해 특급전사 선발, 조기진급을 하는 등 모범 군생활을 한 연예인으로 꼽힌다. 

# 눈물 많은 남자

의외로(?) 공식 석상에서 눈물을 보인 적이 꽤 있다. 드라마 '정글피쉬' 제작발표회에서 자신의 연기가 완벽하지 못했던 것 같다며 눈물을 터트렸다. 


이후 '해를 품은 달' 마지막 촬영 현장에서 펑펑 우는 모습이 만천하에 알려졌고, '리얼' VIP시사회 무대인사에서도 눈물을 흘린 적이 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