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캐스팅대로 촬영했다는 드라마

조회수 2020. 9. 23. 12: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러니 기대를 안 할 수가 있나

책을 읽을 때 만약 이 작품이 영화나 드라마로 만들어진다면 어떤 배우가 좋을까, 생각해 본 적 있을 거다.


그런데 실제로 이런 가상 캐스팅이 실현된 작품이 있다?

출처: 넷플릭스

오는 25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이야기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명의 소설이 원작인 이 작품에서 팬들이 가장 원했던 가상 캐스팅 1순위는 바로 정유미.

출처: 넷플릭스

그랬던 정유미가 '보건교사 안은영'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된 거다.


때문에 '보건교사 안은영'은 캐릭터와 찰싹 붙는 정유미의 캐스팅만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독자들이 가상 캐스팅했던 정유미 배우의 캐스팅"
(조우리 작가)
출처: 넷플릭스
소설 속 안은영의 이미지와 찹쌀떡인 정유미 배우가 연기하는 '전투적으로 알록달록한 세계'."
(이현석 작가)
출처: 넷플릭스

조우리 작가와 이현석 작가 모두 소설 속 이미지와 딱 맞아떨어지는 정유미를 기대 포인트로 꼽았다.


뿐만 아니라 배우 공효진도, 박상영 작가도 정유미를 비롯한 '보건교사 안은영'의 배우진들 덕분에 한껏 기대 중이라는 멘트를 남기기도 했다.

이밖에도 다양한 기대 포인트들이 존재하는 '보건교사 안은영'.


또 다른 셀럽들은 과연 어떤 부분에서 '보건교사 안은영'을 기대하고 있을까?

이경미 감독

출처: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의 연출은 이경미 감독이 맡았다.


이경미 감독은 영화 '미쓰 홍당무', '비밀은 없다' 등의 연출을 통해 그 실력을 인정받은 감독.


때문에 이경미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는 것 자체 만으로도 '믿고 볼 것'이라는 기대평들이 쏟아졌다.

사람의 결점까지도 사랑하게 만들려는 감독의 의지. 그리고 그것을 실현시키는 능력."
(박찬욱 감독)
출처: 넷플릭스
그녀만의 독창적인 판타지 세계를 어떻게 표현했을 지도 기대되는 점."
(이영애)
출처: 넷플릭스
이경미 감독은 캐릭터를 집요하게 파고들어 장르에 접목시키는 솜씨가 탁월한 감독입니다. 이경미 감독 작품의 등장인물들은 어떤 장르를 만나더라도, 반드시 이야기를 예측 불가한 지점, 그 끝까지 밀어붙입니다."
(이해영 감독)
출처: 넷플릭스
근성 있는 캐릭터들. 그건 다른 어떤 감독의 작품에서도 볼 수 없는 이경미 감독 고유의 색깔입니다. 유사한 색깔을 면밀히 찾아본다 해도, 이경미 감독의 다른 작품들 정도가 있을 뿐입니다."
(이해영 감독)
정유미 남주혁을 비롯, 이경미 감독과 처음 만나는 베테랑 배우들이 어떤 색깔을 보여줄지가 전혀 예상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대가 큽니다. 한껏 설레는 캐스팅, 상상되지 않는 캐릭터, 짐작되지 않는 시너지. 이경미 감독 고유의 색깔이 더욱 짙어져있을 거라는 기대감과 함께. '보건교사 안은영'을 꼼짝없이 기다립니다."
(이해영 감독)

뿐만 아니라 김지운 감독, 손예진 등 내로라하는 셀럽들 모두가 '이경미 월드'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드러내기도 했다.

정세랑 작가

이경미 감독의 연출과 함께 또 다른 기대 포인트로 꼽힌 것. 바로 정세랑 작가의 원작이라는 점이다.


다양한 작품을 내놓으며 독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정세랑 작가.

출처: 넷플릭스

특히 그가 집필한 '보건교사 안은영'은 독특한 세계관으로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정세랑이 그리는 세계에 살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 이상하고 신기한 일이 자꾸 일어나는데 세상이 망해가는 와중에도 어딘가에는 나를 꼭 붙잡아 줄 사람이 살고 있는 그 세계에."
(김초엽 작가)
출처: 넷플릭스

이처럼 매력적인 세계를 이제는 상상이 아닌, 눈으로 직접 만나볼 수 있게 됐으니 기대를 할 수밖에.

원작을 읽어 본 사람이라면 마땅히 기다려 왔던 일일 것."
(장류진 작가)
출처: 넷플릭스
안은영의 고군분투, 다른 인물들의 성장을 영상으로 더 많은 이들과 지켜볼 수 있다는 기대감."
(장희원 작가)
출처: 넷플릭스

이경미 감독 X 정세랑 작가 X 배우진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보건교사 안은영'.


그 매력 확인할 날이 머지않았으니, 오는 25일! 넷플릭스에서 직접 만나보시길 바란다.


커밍 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