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뚱뚱하다고 놀림받는 연예인의 멘탈 상태

조회수 2020. 11. 21. 15: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Love myself
대중으로부터 정말 많은 이야기를 듣는 연예인들. 

팬들의 사랑 어린 목소리도 분명히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이야기들도 있다. 

이 사람 역시 그런 이야기를 종종 듣는다고 한다.

톱가수 리조다.


2020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어번 컨템포러리 앨범상, 베스트 트래디셔널 R&B 퍼포먼스상,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상 등을 수상한 실력파 가수다.


팝에 관심 많다는 사람이 리조를 모른다면? 그건 거짓말임이 분명하다. 그 정도로 유명한 리조.

유명세가 높아질수록 그녀가 점차 많이 듣는 이야기가 있었으니 바로 자신의 몸매와 관련된 이야기들이다.


이에 대해 리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토크쇼 '오늘의 게스트,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데이비드 레터맨 쇼'에서 솔직하게 털어놨다.

출처: 넷플릭스

몸매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자 리조는 소셜 미디어와 기사 등을 통해 몸매를 놀리는 이야기들을 많이 듣는다고 밝혔다.


이런 이야기들이 정말 많이 신경 쓰였다고.

아주 오랫동안 신경 쓰였어요. 다들 제 몸매에 관해 얘기하거나 생각한다는 게요. 사람들이 제 몸매를 비난하는 게 정말 싫었고..."
출처: 넷플릭스

2014년에는 이런 일도 있었다고 한다.


몸집이 큰 여성 2명과 함께 무대에서 레오타드(발레복)를 입은 채 나 자신을 사랑한다고 외쳤던 리조.


그런데 사람들의 반응은 이런 식이었다.

어떻게 저런 모습을 사랑하지? 어떻게 그래?"
출처: '오늘의 게스트,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데이비드 레터맨 쇼'

게다가 칭찬하는 말들도 기분이 나빴다고 한다. '정말 용감해요!' 이런 칭찬들 말이다.


생각해 보니 그렇네.


사람들은 칭찬이라고 생각, 몸매에 당당한 것이 보기 좋다고 말하지만 리조 입장에선...?

당당하지 않을 이유가 뭐죠?"
출처: 넷플릭스

이런 비난들은 분명 리조에게 상처가 됐을 터.


이쯤 되니 리조의 멘탈 상태가 걱정이다. 혹시 악플들에 상처 받고 힘들어할까 봐.


언니, 괜찮아요?

괜찮아요. 저는 제가 아름답고 끝내주게 멋지고 성공했고 자신감 넘치고 건강하다는 걸 잘 알아요."
출처: 넷플릭스
그런 인간들보다 제가 훨씬 잘났다는 것도 알죠. 신체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재정적으로든 훨씬 잘났어요."

사실 리조는 자존감이 높기로 유명한 연예인 중 한 명이다. '자기 몸 긍정주의' 운동을 검색할 때 함께 나오는 가수이기도 하다.


자신의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굉장히 건강한 정신의 소유자인 거다.

자신의 SNS를 통해 운동하는 영상을 올리면서 "당신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몸매를 위해서가 아닌,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몸매를 위해 운동하는 중"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그의 앨범에선?

나체로 앉아있는 모습을 앨범 커버로 사용해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뽐내기도 했다. 

이처럼 건강한 아름다움의 소유자 리조.


그는 자신의 건강한 정신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파하는 긍정적 영향력까지 가지고 있다.


그가 무대에 올랐을 때 관객들에게 했던 말을 들어 볼까.

여러분이 저를 사랑한다면 여러분 자신도 사랑할 수 있어요."
출처: '오늘의 게스트,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데이비드 레터맨 쇼'
옆에 있는 사람을 쳐다보시고 사랑한다고 말해 주세요. 사랑해! 넌 정말 아름다워! 넌 뭐든 할 수 있어!"
공연장을 가득 채운 관객들이 서로가 서로에게 긍정의 말을 하는 이 광경.

이러니 리조의 공연이 행복 가득한 공연이라고 입소문이 날 수밖에.
출처: 넷플릭스

리조가 무대에 오를 때마다 빼놓지 않고 저런 말들을 하는 이유는 본인이 가진 확고한 신념 때문이다.

자기 자신을 부정적으로 말하는 게 참 흔하고 정상처럼 여겨지잖아요. '이거 안 어울리네'라곤 해도 '이거 잘 어울리네. 난 정말 똑똑해'라고 하진 않죠."
출처: '오늘의 게스트,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데이비드 레터맨 쇼'
다른 사람과 긍정적인 경험을 하면 그게 퍼지게 돼요. 그게 변화가 되고요."

긍정의 기운을 나누면 사람들이 변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러니 어디선가 낮은 자존감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사랑한다고 말해주자. 아름답다고 말해주자.


리조처럼 말이다.

출처: 넷플릭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