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분넷플

'킹덤 시즌2'에서 회수된다는 떡밥들

이제 진짜 옵니다 시즌2

15,49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깊은 좌절
“그래서 정체가 뭔데?!”

6편으로 시즌1을 끝낸 후 수많은 해석이 쏟아졌더랬다. 오는 3월 13일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킹덤 시즌2’, 과연 시즌1에 뿌려놓은 떡밥들을 모두 회수할까.


시즌2 촬영을 마친 배우들에게 직접 들어봤다. ‘킹덤 시즌2’에서 이것들이 밝혀진다.  

# 이 안에 첩자있다

출처넷플릭스
우리 팀 내부에 스파이가 있죠.

그런 것들에 대한 감정들, 또 그것을 해결해 나가야 할 때 어떤 것이 옳은 것이냐에 대한 감정들이 있습니다.”
(주지훈)

다들 기억하시는지? 시즌1에서 조학주(류승룡)는 이창 일행의 행선지가 적힌 밀지를 받았었다. 분명 내부에 첩자가 있다는 뜻. 


이 첩자와 관련된 이야기가 시즌2에 담길 예정이다. 

# 시즌2의 키워드는 '피'

출처넷플릭스
"피가 복수나 다툼, 쟁취 이런 것도 의미하는데, 또 혈육을 의미하잖아요. 그러면서도 성경에 보면 피는 생명이라고 하거든요.

시즌2에 살기 위해서, 또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암투를 벌이는 것들이 '피'라는 단어 하나에 함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류승룡)

시즌1의 키워드가 배고픔이었다면 시즌2의 키워드는 '피'다. 


혈투를 벌이며 흘리는 피이기도 하지만 '핏줄', '혈통'을 의미하기도 한다. 


류승룡의 말대로 가족의 의미이기도 하고, 왕실의 혈통을 뜻하기도 한다는데… 

# 중전을 주목하라

출처넷플릭스
(조학주가)호랑이 새끼를 잘못 키웠죠.

인간의 욕망이 혈육도 거스를 수 있고, 얼마나 무서운지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저도 시나리오 보면서 깜짝 놀랐거든요. 그럴 정도의 반전들, 무서움들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류승룡)

가장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각자 야욕을 가지고 있는 계비 조씨(김혜준)와 조학주의 관계는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

 

계비 조씨는 정말 조학주가 잘못 키운 호랑이 새끼인 걸까?


시즌1에서부터 원자(왕세손)를 이용해 왕위를 차지하려는 계책을 가지고 있었던 계비의 계획은 성공할 것인가? 

# 안현대감의 정체

출처넷플릭스
"그 시대에 (안현대감과) 같이 했던 과거사들이 드러나게 되고, 이렇게 할 수 밖에 없었던 전사들이시즌2에 나타나게 됩니다.

같이 협업했고, 힘을 합쳤던 안현(허준호)과 필연적으로 대립할 수 밖에 없는 갈등의 관계, 물과 기름 같은 관계가 시즌2에 잘 나타나게 됩니다."
(류승룡)

시즌1에서 가장 미스터리했던 인물, 안현대감의 과거가 드러난다. 


생사역(좀비)의 존재와 습성을 이미 알고 있었던 안현대감. 3년 전 어떤 일을 겪었고, 조학주와는 어떻게 얽혀있는지 드디어 그 비밀이 밝혀진다. 

# 생사초의 비밀

출처넷플릭스

죽은 사람을 살리는 신비한 풀 생사초. 대체 이 풀은 어떻게 인간에게 작용하는 것이고,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배두나의 말에 따르면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더 어마어마한 일을 야기할 수 있는 약초라는데... 의녀 서비(배두나)는 과연 생사초의 비밀을 모두 밝혀낼 수 있을까. 시즌2에서 공개된다. 

# 영신의 과거

출처넷플릭스
"과거에 있었던 일이 보시면 정말, 처참하죠. 처참하고 그런 기억을 안고 산다는 것 자체가 충격적이실 겁니다.

충격적이고 모든 게 이해가 되지 않을까..."
(김성규)

안현대감 못지않게 궁금했던 인물, 바로 영신(김성규)이다. 


지금까지 밝혀진 것은 호랑이 잡는 착호갑사였다는 것, 그리고 동생이 나병환자였다는 것. 


시즌1에서 대형사고를 쳤지만, 위험한 순간마다 선봉에 나섰던 영신은 대체 어떤 상처를 가진 인물이었을지... 

# 로맨스? 브로맨스?

출처넷플릭스
로맨스? 어떤 브로맨스가 될 수도 있고.

인물들이 많이 모이다보니 그 안에서 관계에 대한 것들을 상상하시면서, 기대하시고 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김성규)
갸우뚱

움?! '킹덤'에서 브로맨스를?! 


동래에서부터 생고생 하던 이창 일행이 드디어 한양에 입성한다. 주요 인물들이 모두 한양에 모이게 되는 셈. 


시즌1이 서로의 존재 정도를 알았다면 시즌2에서는 이들의 관계가 더 깊이 얽힌다. 


그래서 로맨스야, 브로맨스야?

회수해야할 떡밥이 한 트럭! 모든 궁금증이 오는 13일 풀린다. 시즌2 정주행 준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