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세상 착한 역 맡아도 배신 의심 받는 배우

조회수 2021. 5. 10.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보시오 관상가 양반, 내가 악역이 될 상인가

[N's pick]

요즘 시청자들의 의심을 사고 있는 배우가 있다. 작품 안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의 정의를 구현하는 착한 역을 연기 중인데, 곧 주인공을 배신할 것 같단다.


'모범택시'에서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파랑새 재단 대표이자 복수 대행업체 무지개 운수 대표인 장성철을 연기 중인...

출처: '미스터 션샤인'

배우 김의성과 관련한 이야기다.


김의성이 시청자들로 하여금 배신 의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워낙 그동안 작품 안에서 살벌한 악역을 선보여왔기 때문.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아지자 김의성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배신을 기대하지 말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처럼 김의성이 악역 전문 배우로 불리게 된 까닭, 그동안 활약한 대표적인 악역을 통해 제대로 만나보자.


# 부산행

출처: '부산행'

국가 재난 상황이 벌어지면 사람은 얼마나 이기적으로 행동할 수 있을까. '부산행'에서 김의성이 연기한 용석 역은 그 의문에 대한 해답을 알려준 인물이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세상에서 달리는 기차에 탑승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부산행'. 용석은 자신이 살기 위해서라면 다른 사람의 목숨따위는 전혀 생각하지 않는 모습을 여러 차례 보여줘왔다.

출처: '부산행'

먼저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을 피해 급하게 정차한 대전역에서다.


이곳에도 이미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상황인데, 생존한 사람들이 아직 다 탑승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신만 살겠다고 기차를 빨리 출발시키라고 하질 않나...

출처: '부산행'

좀비들과 맞서 싸우고 무사히 건너온 사람들을 위험하다며 배척하고 선동하질 않나..

출처: '부산행'

좀비에게서 벗어나고자 다른 사람을 미끼로 던져버리는 행동을 보여줬다.


'부산행'에서 가장 이기적인 인물을 꼽으라면 바로 용석을 꼽을 정도로 재난 영화에 길이 남을 악역을 연기한 김의성이다.

# 미스터 션샤인

출처: '미스터 션샤인'

김의성은 작품 안에서 다른 사람도 아닌 친딸도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서라면 이용하는 친일파 악역으로도 활약했다.


바로 '미스터 션샤인'의 이완익이다.

출처: '미스터 션샤인'

이완익은 극 중 쿠도 히나(김민정)의 아버지로 딸을 일본인에게 강제로 결혼시킨 인물. 딸의 인생이 불행하게 되든말든 전혀 신경 쓰지 않았던 매정한 아버지였다.


뿐만 아니라 자국의 독립을 위해 싸우던 의병들의 목숨도 앗아간 악역 중의 악역이다.

출처: '미스터 션샤인'

주인공 고애신(김태리)의 부모인 고상완(진구), 김희진(김지원)도 이완익 때문에 목숨을 잃었으며...

출처: '미스터 션샤인'

또 다른 유진 초이(이병헌)에게 아버지처럼 각별한 인물이었던 미국인 선교사 요셉도 그로 인해 죽음을 맞았다.


극 중 "조선 땅에서 일어나는 변고의 반은 내가 사주한 일이야"라는 대사가 등장할 만큼 이번 작품에서도 최고의 악역으로 꼽히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 관상

출처: '관상'

짧은 출연에도 강한 인상을 남긴 악역도 있었다. 바로 '관상'의 한명회 역이다.


한명회는 '부산행'의 용석이나 '미스터 션샤인'의 이완익과는 달리 간교한 이미지를 필두로 세운 악역이었다.

출처: '관상'

극 중 수양대군(이정재)의 참모로 활약하며 각종 계략을 내세우는 것으로 묘사됐다. 그의 계략으로 인해 역모가 성공한 것은 물론 무고한 인물들이 죽거나 비참한 말로를 보내게 됐다.


영화 초반에는 노년의 모습으로만 등장하다가 후반부에 가서야 얼굴이 공개되는데...

출처: '관상'

삐딱한 목과 매서운 눈빛과 비열한 입매까지 눈을 사로잡는 악역 포스를 내뿜었더랬다.


'관상에 악역이 있다'는 우스갯소리까지 등장할 정도로 악역의 아이콘으로 불리고 있는 김의성.


그가 표현한 살벌한 악역들, 넷플릭스에서 만나보는 건 어떨까. 왜 지금 시청자들이 배신하지 않을까 의심하고 있는지 잘 알게 될 것이니.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