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멤버 모두가 가수 포기하고 다른 직업 준비했던 1위 아이돌

조회수 2021. 4. 4. 15: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본방미사수여도 괜찮아]

출처: '아는 형님'

한 가지 일 만을 꿈꾸며 몇 년을 달려왔지만 아무 성과도 없다면 어떨까. 버틸 때까지는 버텨보지만, 현실적으로 다른 길을 찾아보게 되는 것이 보통일 것이다. 


군부대를 뒤집어 놓더니 이제는 차트를 뒤집어 놓은 역주행의 아이콘 브레이브 걸스도 '롤린' 신드롬이 터지기 전 긴 기다림에 지쳐 있었다. 

출처: '아는 형님'
2016년 2기로 데뷔한 브레이브 걸스는 활동 5년 중 무려 3년 이상을 공백기로 보냈다. 

2017년 3월 '롤린' 발매 후 다음 싱글인 '운전만 해'를 내기까지 3년이나 기다려야 했다. 3년 만에 낸 '운전만 해'도 대중의 관심을 받지 못하자 멤버들은 포기 상태가 됐다. 

최근 '아는 형님'에서 전파를 탄 멤버들의 라이브 방송에서도 이들이 당시 심정을 읽을 수 있었다. 
출처: '아는 형님'
요즘 뭐하고 지내냐면요. 진짜 솔직히 말할까요? 미칠 것 같아요."

"다음에 하고 싶은 콘셉트? 다음... 글쎄요. 다음이 있을까?" (유나)
출처: '아는 형님'

결국 멤버들 모두 각자의 길을 찾아가려고 마음을 먹었고, 다른 직업까지 준비했다. 단순히 알아보기만 한 게 아니라 꽤 구체적으로. 다들 정말 가수의 길을 포기하기로 했었던 것이다. 

출처: '아는 형님'
12월에 바리스타 자격증을 땄어. 저렇게 우울하니까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카페를 생각했었어."(유나)

"나는 옷 쪽으로 브랜드를 해볼까 생각해서 언니들이랑 준비를 하는 상태였거든." (은지)
출처: '아는 형님'

가수로는 생계가 되지 않으니 이미 다른 일을 병행하고 있었던 멤버도 있었다. 

사는 나는 원래 한국무용을 전공했었어. 아이들 레슨하면서..." (민영)

"나는 뷰티 유튜브를 시작했었어." (유정)
출처: '아는 형님'
3년이 넘는 공백기 동안 유일한 스케줄이었다는 군부대 공연 영상이 빵 터지면서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 1위에도 오른 브레이브 걸스. 무려 데뷔 후 1854일 만에 얻은 기쁜 성과다. 

브레이브걸스 뿐만 아니라 팬들도 갑작스런(?) 이들의 활동으로 바빠졌다. 음원 스트리밍 법칙을 배우고, 도시락 선물 이벤트를 하는 등 '예비역 팬들'도 아이돌 팬 문화를 배우고 있다고. 
출처: '아는 형님'

(커피차는 모르겠고 거래처 때문에 출장 뷔페는 좀 안다는 예비역 팬 클라쓰) 

출처: '아는 형님'
팬분들한테 난생 처음으로 도시락을 받았어. 너무 너무 행복해서 사진도 찍고, 사실 그런 걸 처음 받아봤거든." (민영)
출처: '아는 형님'

'오빠들 돈 많다. 걱정하지 말라'던 말을 하던 팬들, 꼬북좌로 불리는 유정의 꼬북칩 모델 발탁을 기원하며 해당 회사의 주식까지 샀다(ㅋㅋㅋ). 한 팬이 무려 3000만 원 정도의 주식을 매수했다고... 

(10대와는 다른 쪽으로 화력이 남다른 예비역 팬들)
출처: '아는 형님'

역주행 이후 소속사의 대우도 달라졌다. 데뷔초와 달리 점점 작은 곳으로 이사해 바퀴벌레까지 나오는 열악한 숙소에서 지냈던 브레이브 걸스, 곧 다른 숙소로 이사도 앞두고 있다. 


그렇게 고대했던 신곡도 준비중이다. 여름 신곡을 준비하며 이번에는 서머 퀸 자리를 노리고 있다는 브레이브 걸스다. 

출처: '아는 형님'

말 그대로 '버텨 온' 브레이브 걸스의 과거와 달라진 현재의 이야기, '아는 형님'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본방을 놓쳤다면 지금 바로 넷플릭스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