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알면 당신도 패셔니스타

조회수 2020. 2. 6. 08:4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것만 있으면 두렵지 않아요

[지식채널N]

유독 전문 용어가 많은 패션계.


패션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라면 모르겠지만 '패알못'들에겐 너무나도 어려울 수밖에 없는데.


그래서 패션백과사전을 준비해봤다. 이것만 알면 당신도 패션 박사!


출처: '넥스트 인 패션'
볼레로
허리라인보다 길이가 짧은 재킷. 에스파냐 무용 '볼레로'에서 명칭이 유래됐다고 하며, 본래는 에스파냐 남자가 입은 민속의상인 짧은 상의였으나 현재는 여성복이나 아동복에 많이 응용되는 스타일이다.
뷔스티에
브래지어와 코르셋이 연결된 형태의 여성용 상의. 가슴 부분에 브래지어처럼 컵이 달린 상의로 허리까지 이어진 형태다.
출처: '넥스트 인 패션'
보디스
유럽의 농사일을 하는 부인네가 입고 있는 것 같은 몸통에 꼭 맞고 버스트부터 웨이스트에 걸쳐 끈을 조여 입는 동의를 말한다.
출처: '넥스트 인 패션'
플래드
격자무늬. 색깔 있는 줄무늬를 모난 꼴이나 직사각형이 되게 번갈아 엇갈리게 한 실과 염색.
출처: '넥스트 인 패션'
시퀸
원래는 13세기 베니스에서 만들어진 금화나 화폐 모양의 복식품이었지만 복식 용어로는 현재의 스팽글과 같은 뜻으로 사용된다.
출처: '넥스트 인 패션'

실크, 나일론 등으로 망사처럼 짠 천. 베일, 드레스 등을 만드는 데 쓰인다.
출처: '넥스트 인 패션'
튜닉
라틴어의 '속옷'을 의미하는 튜니카에서 파생된 말이라고 한다. 원래는 그리스, 로마 시대에 착용된 소매 달림, 혹은 소매가 없는 통자이며 길이는 무릎 정도로 장식이 거의 없는 느슨한 의복을 말한다. 현대에는 그것과 비슷한 홀쭉하게 된 통형인 실루엣의 의복 전반, 그것과 똑같은 실루엣을 가진 것으로, 허리 아래에서 무릎길이 정도까지의 심플한 모양으로 된 재킷이나 블라우스 등을 의미한다.
출처: '넥스트 인 패션'
봄버 재킷
기장은 허리길이에 품은 넉넉하고 소매단과 밑단에 밴드가 달린 미국 공군 조종사들이 입는 재킷이다. 영어로 '봄버'는 비행 도중 폭탄을 떨어뜨리는 군용 비행기를 의미하며 세계대전 때 공군 조종사들이 이 재킷을 처음 착용한 것에서 명칭이 유래했다.
출처: '넥스트 인 패션'
핀스트라이프
소모지에 견 등의 단사를 날실로 짠 줄무늬로 진한 바탕에 핀으로 찌른 것 같은 점의 연속무늬를 말한다.
출처: '넥스트 인 패션'
스타디움 점퍼
원래 운동선수가 운동장에서 입었던 것으로 그라운드 점퍼 또는 베이스볼 잭, 투톤 점퍼라고도 부른다.
출처: '넥스트 인 패션'
드롭 크로치
크로치란 '가랑이'라는 뜻. 바지의 밑 아래 부분을 느슨하게 여유를 주어 재단한 것을 말하다.
오버올
작업용 덧바지. 세탁에 잘 견디는 면이나 화학섬유로 된 데님 또는 진즈 등으로 만들며 가슴 부분에 요크를 대고 멜빵이 달려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처: '넥스트 인 패션'
그런지 룩
낡아서 해진 듯한 의상으로 편안함과 자유스러움을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 특별한 형식 없이 아무렇게나 입는 것이 특징으로 여러 가지 스타일을 섞거나 반대되는 소재를 사용해 다양함을 표현한다.
출처: '넥스트 인 패션'
타탄체크
스코틀랜드의 씨족에 전해지는 전통적인 격자무늬. 체크가 2중, 3중으로 겹쳐져 복잡한 무늬를 형성하고 있다.
출처: '넥스트 인 패션'
패치워크
작은 조각 천이나 큰 조각 천을 이어 붙여 1장의 천을 만드는 수예.
출처: '넥스트 인 패션'
커머번드
폭이 넓고 꼭 맞는 새시 벨트의 일종이다. 주로 남성용 턱시도를 입을 때 쓰이는 것이나 여성복에도 응용되고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