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한 시즌에 의상만 7500벌 등장한 드라마

조회수 2021. 1. 8. 16: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의 드레스 취향은 어느 가문?

비주얼에 압도되는 작품들이 있다. 화면에 아름다운 장소가 담기는 경우, 환상적이고 실감 나는 CG가 구현된 경우 등.


이 작품의 경우 화려하고 다양한 의상이 볼거리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브리저튼'의 이야기.

출처: 넷플릭스

'브리저튼'은 19세기 영국 리전시 시대를 배경으로 결혼 시장에 데뷔하는 다프네 브리저튼(피비 디네버)이 독신주의자인 헤이스팅스 공작(르제장 페이지)과 계약 연애를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놀라운 점은 이 작품에서 의상만 무려 7500벌이 사용됐다는 것이다. 드레스, 상의, 망토, 모자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총 합친 수다. 


한 편에 한 시간 남짓, 총 8개의 에피소드이니 쉴 틈 없이 의상들이 쏟아져 나오는 셈.


'브리저튼'에서 의상을 담당했던 디자니어 엘렌 미로닉은 이토록 많은 의상이 필요했던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다.

우리는 리전시 시대를 배경으로 허구의 이야기를 창조했지만, 사실적인 부분도 담아냈어요. 당시 여인들이 옷을 많이 갈아입었다는 것이죠. 무도회마다 다른 드레스를 입었고요."
(엘렌 미로닉, 하퍼스바자와의 인터뷰 중)

그렇게 탄생한 본격 눈호강 드라마 '브리저튼'. 얼마나 다양한 의상들이 등장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 브리저튼 家

출처: '브리저튼'

먼저 주인공 다프네의 집안인 브리저튼 가의 의상을 살펴보자. 가장 눈에 띄는 점으로는 비교적 차분한 디자인과 파스텔톤의 색상이다.

출처: '브리저튼'

가문의 맏딸인 다프네만 보아도 그 특징이 확연히 드러난다.


평상복으로는 대부분 하늘색의 옷을 입고 등장하는 다프네. 디테일이 화려하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꾸밈없이 맑은 다프네의 이미지와 잘 어우러지는 의상이다.

출처: '브리저튼'

무도회에서 선보인 의상은 어떨까. 평상복보다는 조금 더 화려해진 디자인이지만, 색상은 여전히 하늘색이나 하얀색을 고수했다.


극 중 무도회가 여러 차례 등장하는데, 그때마다 다프네의 새로운 드레스를 만나볼 수 있다.

주인공 다프네로 활약한 배우 피비 디네버. 이번 시즌에서 무려 104벌의 의상을 갈아입었다.


의상이 너무 많아서 가장 좋아하는 드레스 하나를 고르기 어려울 정도였단다.

104벌의 드레스가 있었습니다. 매우 압도적이었어요. 가장 좋아했던 의상 하나를 고르기가 너무 어렵네요. 말 그대로 모든 장면에 새 드레스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피비 디네버, 하퍼스바자와의 인터뷰 중)

# 패더링턴 家

출처: '브리저튼'

패더링턴 가의 의상은 브리저튼 가와 확연하게 대비된다. 비교적 화려한 패턴과 채도가 높은 색상을 많이 썼다.


아무래도 보이는 것을 중요시 생각하는 패더링턴 가 안주인의 성품을 단번에 보여주는 듯한 의상들이다.

출처: '브리저튼'

극 중 친구 사이로 나오는 브리저튼 가의 엘로이즈(클로디아 제시)와 패더링턴 가의 페넬로페(니컬라 코클런)가 함께 등장하는 신을 보자. 


확연하게 다른 두 가문의 의상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 샬롯 여왕

출처: '브리저튼'

'브리저튼'에는 시대적 배경이 19세기임에도 왕족이나 귀족으로 흑인이 다수 등장한다. 샬롯 여왕(골다 로스휴벌)부터 흑인이다.


이에 의상 디자이너 엘렌 미로닉은 샬롯 여왕을 비롯한 흑인 캐릭터들도 시대적 배경에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의상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한다.

출처: '브리저튼'

그중 샬롯 여왕의 의상이 가장 화려하다고 할 수 있다. 겹치는 스타일이 없고, 색상 선택도 대담하다.


의상만 동뜨지 않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는 것이 특징. 


옷마다 달라지는 샬롯 여왕의 가발 색깔과 디자인을 보는 것 역시 또 다른 재미다.

출처: '브리저튼'

그밖에 무도회를 통해 한자리에 모이는 앙상블의 의상들도 저마다 개성 있고 화려하다.


한 시즌, 총 8개의 에피소드에서 등장한 7500여 벌의 의상을 보는 재미. 그것만으로도 '브리저튼'을 볼 이유가 충분하지 않을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