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넷플릭스 시청순위 4위에 오른 한국영화

조회수 2020. 9. 10. 12: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K-좀비의 새로운 페이지

매일 해당 국가의 시청 순위 Top10을 공개하고 있는 넷플릭스. 대부분은 자국 콘텐츠나 전 세계에서 인기가 입증된 콘텐츠가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런데... 

출처: 넷플릭스

9월 9일(한국기준) 미국 넷플릭스 Top10 순위에서 눈에 띄는 익숙한 제목이 있었다. 


영어 제목 '#Alive', 바로 지난 8일 전 세계에 공개된 영화 '#살아있다'다.

출처: 넷플릭스
미국 뿐만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 순위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신예 감독의 작품이, 심지어 한류 드라마와 영화가 강세를 보이는 동아시아 지역 외에서 top10에 오른 건 이례적인 일이다. 
출처: 넷플릭스
출처: 넷플릭스

이 외에도 필리핀, 태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1위에 오르며 K-콘텐츠의 인기를 입증했다. 

출처: 넷플릭스
물론 한국에서도 공개와 동시에 1위!
출처: '#살아있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의 증세를 보이는 사람들의 공격에 통제 불능이 된 도시에서 영문을 모른 채 홀로 고립 된 준우(유아인)와 또 다른 생존자 유빈(박신혜)의 생존을 위한 분투를 담은 작품. 


트레일러가 공개된 이후 '부산행',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에 이어 또 다른 K-좀비 무비로 기대를 모았다. 

출처: '킹덤' 시즌2
최근 한국의 좀비물들은 갇힌 공간에서 벌어지는 좀비와의 사투를 속도감 있게 담은 '부산행', 역병이 창궐해 죽었으나 죽지 않은 자들(생사역)이 날뛰는 혼돈의 조선을 그린 '킹덤'까지 독특한 설정과 완성도로 호평을 받았다. 

출처: '킹덤' 시즌2

해외 좀비 마니아들은 좀비의 빠른 스피드, 좀비가 서사를 가진다는 것을 K-좀비물의 특징으로 분석하기도 했다. 


'#살아있다'에 대한 관심도 K-좀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출처: '#살아있다'

여기에 아시아권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유아인과 박신혜가 만나 좀비영화를 즐겨보지 않는 한류팬들에게도 관심을 받았다. 

출처: '#살아있다'
뜨거운 관심 속에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를 만나게 된 '#살아있다', K-좀비 열풍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출처: '#살아있다'

좀비 창궐이라는 재난을 마주한 디지털 시대 인간의 생존법을 담은 색다른 K-좀비물 '#살아있다', 지금 넷플릭스에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