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4F

차는 연말이 진짜 쌀까? 판매왕에게 물은 신차 구매 꿀팁!

50,6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신차 살 때 뭘 따져야 할지 막막해 죽겠다ㅠㅠ
마음에 드는 차가 2개일 때 어떻게 비교하는지 궁금하다면! ★필수 시청★

은이랑 솜이랑 알려드리는 신차구매 꿀팁 ! 지금 시작합니다.


STEP 1. 딜러와의 차 상담

차 살 때 궁금한 거 있으면 다 물어봐~~ 오늘 모신 분은 기아차 판매왕 정송주 부장님입니다.

새벽 출근할 때도 많고, 그때마다 택시비가 너무 아까운 거예요. 그래서 차를 사야 할까 고민돼요!

보통 능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자가용을 사는데요. 차를 구매할 땐 차 값뿐만이 아니라 할부, 보험료, 유류비, 기타 관리비 등을 다 고려하신 다음에 결정해야 합니다. 오히려 택시비가 더 저렴한 것 일수도 있어요.

또, 새벽에 운전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졸음운전의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분들에겐 경차보다는 보다 안전한 차 위주로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STEP 2. 마음에 드는 차 비교해보기

마음에 드는 차들을 비교해볼 땐 4가지만 기억하세요. 첫째로 공간인데요. 실내 크기와 차체 크기를 비교해 어느 게 더 큰지 확인하고, 큰 차와 작은 차 중 어느 게 더 마음에 드는지 생각해보고요.

두 번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는 디자인적 요소인데요. 어떤 디자인이 내 마음에 쏙! 드는지 확인하고요.

그다음으론 안전도가 얼마만큼 구현돼있는 차인지 보셔야 합니다. 차량별 주요 안전 품목이 있습니다.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차도 있고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는 경우도 있어요. 기본 사양이 높다면 그만큼 비싸고, 아니라면 더 저렴하고 그렇겠죠?

마지막으로는 가격과 유지비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다만 유류비를 통해 충분히 이득을 얻으려면 1년에 2만 km 이상은 타셔야 되고요. 3만 km 정도는 타야 눈에 띄는 이익이 있어요.

STEP 3. 저렴하게 사는 꿀팁
시기에 따라 할인이 다른가요?

연말에 사면 할인이 많이 된다는 말도 있었지만 다 옛날 얘기에요. 최근엔 신형이 출시될 때 구형을 좀 더 싸게 판매하는 경우 정도가 거의 전부입니다.

그럼 딜러를 잘 만나면 할인이 가능할까요?

아쉽지만 전국 어디나 똑같은 품질, 똑같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딜러는 내게 맞는 조언을 해주느냐의 차이일 뿐 가격적인 혜택을 드릴 순 없어요. 어느 딜러에게 사든 가격은 다 똑같습니다.

렌트나 리스를 이용하면 더 싼가요?

렌트나 리스는 이자 등의 소비자 부담이 더 커요. 그런데 왜 하느냐? 궁금하시죠.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 등 차량을 비용으로 처리하시는 분들에겐 구매보다 유리한 방식인데요. 차량을 자산으로 잡고 싶지 않은 분들은 지역가입자의 경우 의료보험료를 안 내셔도 되니 렌트나 리스로 차량을 활용하시기도 합니다. 결론은 일반 사용자들에겐 구매가 더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구매방법에 따른 할인?

사용하는 카드나 할부 프로그램에 따라서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요. 결제 전 할인 혹은 무이자 서비스 중 본인의 금전적인 수준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당장 지불할 수 있는 금액이 많다면 결제 전 할인을 받는 게 유리할 수 있고요. 그 반대라면 무이자 혜택이 본인에게 더 도움이 될 수도 있죠. 이 부분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딜러의 도움을 받아서 결정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 조금 더 자세히 듣고 싶다면 아래의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더 많은 영상은 YouTube 14F 채널에서!

https://www.youtube.com/c/14FMBC

작성자 정보

14F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