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전주로 떠나는 전주미식회 BEST

조회수 2017. 6. 8. 08: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수요 미식회와 다른 방송에 출연한 맛집들로 준비했지!

안녕하세요, 위시빈이에요 :)
오늘은 전주의 역사가 담겨있는 식당부터
핫하디 핫한 식당들을 소개해줄게요!
출처: 위시빈 l 사막의방랑자
전주의 막걸리촌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심지어 막걸리 한 주전가를 시키면 안주가 쫘악~ 이런 막걸리촌 시작점이었던 곳이 바로 용진집이에요! 전주에서 꼭 한번 들려보도록 해봐요!
출처: 티스토리_ERIN
고슬고슬한 밥도 먹고, 누룽지까지 먹을 수 있는 돌솥밥. 바로 이곳이 그런 돌솥밥을 개발한 곳이에요! 푸짐한 야채가 가득한 돌솥밥을 먹으면 밥이 보약이라는 말이 와 닿는다고요!
출처: 위시빈 l 여행고자
메밀방앗간은 한옥마을에 자리 잡고 있어서 그런지 한옥으로 꾸며진 내부부터 기대감이 높아지는 곳이에요. 이곳에서는 냉면&치킨 조합이 정말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새로운 조합을 원한다면 메밀방앗간!
출처: 티스토리_센스맨
물갈비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커다란 냄비 밑에 갈비가 깔리고 그 위에 콩나물과 당면이 가득! 밥이랑 그냥 먹어도 맛있고 쌈을 싸 먹어도 꿀맛이에요! 취향에 맞춰서 먹어봐요~
출처: PNB 풍년제과 공식홈페이지
전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 초코파이! 많이들 선물로 사가기도 하죠. 생각보다 큰 크기와 두툼함에 반할지도 몰라요. 차갑게 보관했다가 우유랑 같이 먹어보도록 해요!
출처: 한국집 공식홈페이지
전주 하면? 전주비빔밥이죠! 이곳은 1952년부터 대한민국 최초로 전주비빔밥을 판매한 식당이라고 해요. 다양한 방송에 소개되었고, 수요미식회에도 나와서 인기폭발! 다양한 종류의 비빔밥들을 먹어봐요.
출처: 티스토리_디통스
전주 콩나물국밥 하면 바로 삼백집이죠! 식객에도 출연하고 방송도 많이 나와서 이제는 서울에서도 볼 수 있어요. 뜨끈하고 담백한 국물 한 숟갈 떠먹으면~ 숙이 쫙 풀릴 거예요.
출처: 위시빈 l 사막의방랑자
메밀 콩국수에 설탕을 넣어 달달하게 먹는다는 곳이에요. 설탕을 넣고 싶지 않다면 주문할 때 미리 말해야 해요. 겨울에는 팥죽도 판매하니 참고해요! 주문이 들어가면 음식이 정말 빨리나 오는 게 장점!
출처: 티스토리_콩알
이곳에서는 선지를 섞어서 만든 순대를 만날 수 있어요.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 냄새 때문에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먹고 나면 푹 빠질 거예요.
출처: 다음블로그_짜가
이곳은 남부시장 안에 자리 잡고 있는 토렴 형식의 국밥을 파는 곳이에요. 시원한 맛이 정말 일품! 오징어 숙회를 추가 주문해서 국밥에 넣어 먹으면 꿀맛이에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