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내고 '웃는 법' 배우러 다니는 사람의 속사정

조회수 2018. 5. 2. 15: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보그코리아

저는 요즘 돈 내고 웃는 법을 배우러 다녀요. 서비스직으로 이직하려는 것도 아니고, 심리 테라피를 받는 것도 아니에요.


단지 늙지 않기 위해 하트 라인을 만드는 표정 근육 트레이닝을 받고 있어요. 

시작은 대중교통을 타고 터널을 지나던 날이었죠. 그늘진 눈가, 깊은 팔자 주름, 넓적한 얼굴… 컴컴한 유리창에 비친 여자의 얼굴 실루엣이 험상궂기에 누군가 하고 가만히 들여다보니 바로 저였어요. 

수십만 원짜리 안티에이징 크림을 바르고 탄력 시술에 매달려왔건만, 시간은 노력을 배신하는 걸까요? 나름 성실히 살아왔다고 자부하는데 어째서 이리도 고뇌하는 인상이 되었는지...

고민 끝에 전문가를 찾아갔죠. 항노화 센터 겸 인상 클리닉으로 알려진 JF피부과 정찬우 원장은 노화와 인상은 같은 맥락에서 이해해야 한다고 설명해 주더라고요. 

“사람이 나이가 들면 뼈를 포함한 모든 조직의 볼륨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뼈 위에 걸쳐 있는 근육, 지방, 피부 등 모든 연부 조직이 아래쪽으로 늘어져요. 얼굴 중앙이 탱글하게 솟아 있고 턱선은 날렵한, 하트 라인이어야 어려 보이는 법인데 볼륨이 줄어드니 늙어 보일 수밖에요.” 

출처: 보그코리아

“명심해야 할 건 얼굴 중앙 부위에서 가장 많이 줄어드는 조직은 지방이 아니라 감정과 긴밀하게 매치되는 표정 근육이라는 점입니다.” 이걸 간과하면 인위적인 하트 라인 시술로 ‘강남 미인’이라 조롱받거나, 무리한 다이어트로 빈상, 울상이 되고 만다는게 전문가의 의견이었습니다. 

출처: 보그코리아
'인상클리닉' 수업 내용

인상 클리닉을 방문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스마일 코칭, 아니 정신교육이에요.


첫째, 얼굴 근육도 근육이니 얼마든지 단련할 수 있다는 것! 


볼륨을 키우고 싶은 근육은 열심히 쓰고 사라졌으면 하는 곳은 사용하지 않으면 된다는, 지당하고 심플한 솔루션이죠. 

출처: 보그코리아

둘째, 얼굴 근육은 의식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수의근인 동시에 감정에 의해 좌우되는 특성이 있다는 것! 


기쁘면 볼 근육이 움직이고, 짜증이 나면 미간을 찌푸리며, 불만이 생기면 입꼬리가 내려가죠.


중요한 건 긍정적 감정일 때 쓰이는 근육은 모두 눈과 입 사이, 중안면에 몰려 있고 이마와 입 아래 하안면은 부정적인 감정일 때만 일을 한다는 점이에요.


감정과 표정이 일대일로 매치되는 셈이니, 이제 동안의 핵심인 얼굴 가운데 부분이 단련되도록 많이 웃기만 하면 돼요. 

출처: 보그코리아
자, 이제부터는 실전 연습이에요!

이제 '제대로' 웃음 훈련을 할 시간.   

기본은 '자세’. 서로 맞닿지 않게 어금니를 떼고 입천장에 혀를 붙이세요! 

★실전★ 웃음 훈련으로 어려지는 법 (터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