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 준비물 A to Z 췤! 롱패딩? 패딩부츠? 풋케어?

조회수 2018. 1. 2. 14: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키 시즌이 다가왔다!

'스키장 준비물 뭘 챙겨가야 하지?'


안전장비부터 패션, 그리고 방한까지

하나도 빠트릴 수 없는 아이템들을

함께 체크하고 맘 편히 스키 타러 가자!

스키장에서는 눈에 빛이 반사되기 때문에 고글과 선크림을 꼭 챙겨야 해! 고글은 빛이 반사되어 순간 앞을 보지 못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낮에 탈 때에는 꼭 착용해야 한다구~

또한 눈에 반사 되는 자외선은 여름보다 4배가 높은 만큼 잘못하면 화상까지 입을 수 있으니 꼭 선크림을 바르고 타기로 약속!

스키장에서 넘어지고 부딪히는 일은 다반사, 그렇기 때문에 헬멧과 보호대는 선택이 아닌 필수야
헬멧은 뒤로 넘어져 머리를 다칠 수 있으므로 착용해야 하고, 보호대는 여기저기 부딪힐 수 있으니 스키복 안에 꼭 입자고!
매서운 칼바람이 휘몰아치는 스키장 필수 패션템은 바로 패딩 아니겠어? 스키장에서는 활동하기에 편리한 짧은 기장의 패딩을 입는 게 가장 베스트지만, 요즘 유행인 긴 기장의 롱패딩도 벨크로로 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어 많이들 입는다고 해!

스키복을 대여할 경우, 나만의 스타일을 위한 스키장 패션을 선보이고 싶다면 넥워머를 선택해봐! 스키복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알록달록한 넥워머는 스키장 패션에 활기를 불어 넣어준다구.

또한 패딩 부츠는 T.P.O에 맞는 아이템으로 패션센스를 발휘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눈 밭의 스키장을 돌아 다닐 때 젖을 걱정 없는 패션 아이템이니 이번 기회에 장만 해 보는 것 어때?
손과 발이 따뜻해야 몸이 따뜻해야 한다고 한 만큼 스키장에 갈 때 스키장갑과 핫팩을 챙기는 것이 좋아! 스키장갑은 스키나 보드를 탈 때 꼭 있어야 할 준비물이기도 하며, 핫팩은 잠시 휴식을 취할 때 몸을 녹이기에 좋은 아이템이지! 특히 핫팩은 부착용도 챙겨 따뜻한 체온을 유지해보자.

이번에는 발을 따뜻하게 해줄 아이템을 챙겨볼까? 레깅스는 보온을 유지해 줄 수도 있지만 스키복 사이로 눈이 들어올 때 몸이 젖는 것을 방지 해주기 입는 것이 좋아.

스키양말도 같은 이유로 신어 주는 것이 좋은데, 이 때 따뜻함을 유지하고자 수면 양말을 시는 것은 금물! 수면 양말은 부드럽기 때문 스키나 보드 부츠 안에서 발이 미끄러져 발목이 다칠 수 있으니 꼭 스키양말을 신도록~!
스키나 보드를 오랜 시간 타다 보니 숙소에 들어가면 발, 다리 모두 아프지! 그럴 때 휴족시간을 다리, 발바닥에 붙여주기만 하면 끝! 시원한 쿨링감과 함께 지친 다리에 릴렉스~~

겨울 칼 바람을 맞아 거칠어지고 지쳐버린 내 피부를 위해 바디로션은 꼭 필요해~ 귀찮아도 꼭 챙겨가야 한다구. 거칠어진 피부엔 촉촉한 수분감을! 지친 피부엔 활기를 더해줘. 은은한 향기는 덤!

맨 바닥을 오래 걸어도 발이 지치기 마련인데 눈 속을 걷거나 움직이다 보면 더욱 발이 쉽게 지치지! 그럴 때 풋 쿨러를 준비해가면 좋아. 쿨링효과와 상쾌한 향기로 지친발에 청량감을 주고 하루 종일 보송보송한 발로 만들어줘! 거기다 눈 속을 걷다 보면 신발과 함께 양말이 젖어발에서 냄새가 날 수 있는데 발 냄새는 잡아주는 역할까지!
스릴 넘치는 스키와 보드를 즐기는 순간을 간직하고 싶다면 액션캠을 챙겨 보는 것은 어때?슬로프를 내려오는 짜릿한 순간을 생생하게 담아 낼 수 있어 특별한 나만의 추억을 간직하고 싶은 이들에게추천해! 대신 초보자는 액션캠을 찍기 보다는 스키, 보드를타는 것에 더욱 집중하자!

언제 어디서 어떻게 다치고 몸에 이상을 느낄 수 있을지 모르는 곳이 스키장, 그래서 상비약을 챙겨야 해! 땀이 나고 식기를 반복하는 만큼 감기에걸릴 수 있으니 감기약 챙기기, 격한 움직임으로 근육통에 시달릴 때를 대비해 근육통 약도 준비하자!

이외 스키, 보드를 타다가 접지를 경우나 타박상을 입을 때에는 의무실을가야 하지만 그 전에 응급처치를 위해 압박 붕대나 파스도 챙기자구~!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