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정식 한글 대응! 용과 같이 3,4,5 리마스터 발표

조회수 2018. 5. 24. 11:1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PS4로의 순수 이식'과 '컬처 라이즈'에 맞춰 리마스터 될 예정

용과 같이 시리즈의 구작 <용과 같이 3>, <용과 같이 4>, <용과 같이 5>가 리마스터된다. 세 작품 모두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용과 같이 3>는 8월 9일 발매될 예정이며 <용과 같이 4>는 2018년 겨울, <용과 같이 5>는 2019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다.​

 

세가가 22일, 일본의 주간 잡지 '주간 패미통'을 통해 용과 같이 시리즈 'PS4 리마스터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리마스터되는 작품은 <용과 같이 3>, <용과 같이 4>, <용과 같이 5>로 국내 매체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세 작품 모두 정식 한글화를 거쳐 발매될 예정이다.

 

세 작품의 리마스터는 용과 같이 극 시리즈와 달리 'PS4 플랫폼에 맞는 이식'과 '콘텐츠 현지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현재의 가치관에 맞게 게임이 일부 수정되며 해상도는 720P에서 1080p로, 프레임 레이트로 30에서 60으로 변경된다.​

<용과 같이 3>에서는 <용과 같이 1>과 <용과 같이 2>의 핵심 인물인 키류와 하루카가 등장한다. <용과 같이 2>의 항룡회 사건 이후 하루카와 함께 카무로쵸를 떠난 키류가 오키나와에서 발생한 저격 사건에 휘말리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전 시리즈와 달리 <용과 같이 4>에서는 ​키류를 포함한 총 4명의 인물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네 주인공의 시점에서 각자의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점과 캐릭터별 특색 있는 전투 스타일이 특징으로 이전 작품에 비해 보다 다양성을 추구했다 평가받는 작품이다.

 

<용과 같이 5>은 일본 주요 5대 도시의 환락가를 배경으로 한다. 이전작까지의 배경이었던 도쿄의 카무로쵸를 벗어나 오사카의 쇼텐보리, 후쿠오카의 나가쇼가이, 삿포로의 츠키미노, 나고야의 긴에초를 배경으로 일본 주요 거리를 현실감있게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용과 같이 4>의 핵심 인물 3명과 신규 남성 캐릭터 1명, 여기에 아이돌로 성장한 시리즈의 감초 하루카 총 5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