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이주의 텀블벅] 의문의 던전을 뚫고 마을을 재건하라 : 픽셀 로그라이크 '던그리드'

프로필 사진
디스이즈게임 작성일자2018.01.11. | 351 읽음
댓글

'이주의 텀블벅'은 텀블벅(https://tumblbug.com/)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 게이머에게 좀 더 의미가 될만한 것을 골라 소개합니다. 텀블벅은 '창의적인 시도를 위한 펀딩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시도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주의 텀블벅'을 통해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어느 날 정신을 차렸더니 마을 한가운데 커다란 구멍이 뚫렸습니다. 사람들은 사라지고 마을은 쑥대밭이 되었고요. 여기까지만 들으면 어딘가에 싱크홀이 생겼나 싶으시겠지만, 알고 보니 그것보다 더 심각한 일이 생겼습니다. 사실 싱크홀이라 생각했던 그것은 던전이었습니다. 게다가 그 던전 안에는 온갖 괴물들이 득시글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태를 해결할 사람은 어쩌다 보니 당신. 이제부터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 건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픽셀 그래픽 로그라이트(Rogue-LITE) 게임인 <던그리드>입니다. 지난 부산 인디게임커넥트 (이하 BIC) 에 출품되어 '시청자가 뽑은 BEST INDIE GAME 우수상'을 받기도 했죠. G-STAR의 BIC쇼케이스에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 그럼 이제 게임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어느 날 한적하고 평화롭던 마을에 의문의 던전이 등장합니다. 던전 때문에 마을은 파괴되고, 던전 안으로는 마을 사람들이 모두 빨려 들어가 버렸습니다. 이 사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당신! 여러분은 왕국에서 마을로 파견한 모험가가 되어 직접 던전에서 마을 사람들을 구출하고 마을을 재건해야 합니다.

 


# 던전에서 마을 사람들을 구하자

던전 안에는 마을 사람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습니다. 여러분은 마을 사람들 하나하나를 찾아서 그들을 마을로 돌려보내야 합니다. 던전의 맵을 모두 밝혀야 마을로 사람들을 보내는 포탈이 활성화되니, 던전 여기저기를 이 잡듯 뒤져보세요.

마을 사람들을 구출한 다음, 여러분은 사람들에게 잃어버린 삶의 터전을 다시 만들어줘야 합니다. 터전을 만들어주는 것이 끝은 아닙니다. 마을 사람들에게 삶의 터전을 만들어 주고 나면 여러분 또한 그곳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림에 나와 있듯, 마을 사람 중 하나인 카블로비나를 구해 그에게 훈련장을 만들어주면 모험가인 여러분은 훈련을 통해 능력치를 향상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외에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많은 혜택이 있으니, 부지런히 마을 사람들을 구하고 마을을 재건해 봅시다.

 


# 하지만 몬스터가 출동하면 어떨까?

아니, 몬! 스! 터! 가 등장한다고?

그럼요. 세상에 몬스터 없는 던전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당연히 여러분이 마을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거쳐야 할 여정은 험난할 예정입니다. 던전에는 감옥부터 용암지대, 얼음지대 등 약 6가지의 테마가 존재합니다. 테마마다 각기 다른 몬스터가 등장하고, 그 끝엔 물론 무시무시한 보스가 있습니다. 몬스터부터 보스까지 상대하는 것은 쉽지 않겠지만 아무쪼록 여러분의 건투를 빕니다. 참, 던전의 테마는 여러분이 들어갈 때마다 달라집니다. 지금 감옥이 나왔다고 다음에도 감옥이 나올 거라는 보장은 결코 없다는 말이기도 하지요. ​  



# 그런데 제가 죽으면 어쩌죠? 

던전 안에서 여러분의 능력치보다 강한 몬스터와 싸우거나 피가 거의 닳은 상태에서 공격을 받으면 여러분은 쓰러집니다. 다행히 영영 죽는 일은 없지만, 여러분은 한 번 쓰러지면 수집한 아이템을 모두 잃고 다시 마을로 돌아오게 됩니다. 엄격한 로그라이크 게임이라면 정말 모든 것이 지워지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겠지만, 다행스럽게도 <던그리드>는 정도가 약한 로그라이크인 '로그라이트' 개념을 채택하고 있어서 여러분은 아이템 정도만 잃게 됩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아직 던전을 다 뚫지 못했습니다. 몬스터를 물리치고 던전의 더 깊은 곳을 뚫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절대적인 능력치를 키우는 것이겠죠. 마을에 건설해둔 훈련장에서 맹훈련해서 능력치를 키우고, 음식을 먹어서 특별한 효과를 획득하세요. 물론 다시 던전에서 아이템을 수집해서 해당 아이템들의 덕을 볼 수도 있습니다. 무슨 방법이든 써서 여러분을 강하게 만들고, 다시 던전의 깊숙한 곳까지 탐험해서 마을을 구하는 영웅이 되러 갑시다.

 

 

# <던그리드>를 플레이하고 싶어요! 

 

현재 <던그리드>는 2017년 5월에 스팀 그린라이트에서 그린릿(Greenlit) 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현재 던전 3층, 감옥 테마까지 플레이해볼 수 있는 데모가 나와 있습니다. 스팀 코드도 받고 창작자인 TEAM HORAY가 특별히 준비한 선물까지 받아보고 싶다면 <던그리드> 프로젝트 페이지(http://bit.ly/2FkxAKS)를 참조해 주세요. '프로젝트 밀어주기'를 누르고 화면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후원 끝! 후원은 이번 주 금요일인 12일까지 가능하니 빨리 서두르셔야 합니다. 스팀 코드와 기타 선물들은 올해 2월 28일 즈음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BIC에서 검증된 정말 재밌는 게임이니 후회하시지 않을 거예요.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이번주말에어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