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PS4 한 대와 스마트폰으로 최대 6명까지 벌이는 심리전, '히든 어젠다'

조회수 2017. 12. 19. 16:2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언틸던> 제작사가 선보이는 PS4 독점 범죄 스릴러 게임

PS4 한 대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최대 6명까지 즐길 수 있는 꿀잼 게임이 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언틸던> 제작사로 유명한 슈퍼매시브 게임즈의 PS4 범죄 스릴러 게임 <히든 어젠다>다. <히든 어젠다>는 연쇄 살인마 '트래퍼'를 잡기 위한 형사와 변호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우선 어떤 게임인지 영상을 통해 살펴보자.

<히든 어젠다>는 유저의 선택에 따라 진범을 찾을 수도 있고, 위험에 빠져 곤욕을 치루기도 한다. 선택은 물론이고, 증거 수집을 하거나 위험한 상황에서 빠른 대처 등 순간적인 판단으로 빠른 컨트롤을 요구하기도 한다.


게임의 기본적인 조작은 스마트폰을 통해 이루어진다. 우선, '히든 어젠다' 어플을 받은 뒤 PS4와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해서 연결하면 된다. 유저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나오는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이야기의 흐름을 이어간다. 조작과 이야기의 줄거리, 인물 등의 기록은 스마트폰에 바로 업데이트되어 살펴볼 수 있다.​

<히든 어젠다>는 최대 6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경쟁 모드에서 진가가 발휘된다. 기본적인 스토리는 같지만, 선택지를 고를 때 만장일치 또는 다수결에 따라 결정된다. 그렇기에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기 위해 유저들과 심리전이 요구된다.

 

경쟁 모드에서는 '장악 카드'라는 요소가 등장한다.  ​서로의 의견이 반반으로 나뉘거나 일치하지 않을 때 장악 카드를 사용하면 사용한 유저 혼자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다만, 누군가가 장악 카드를 또 사용한다면 전에 사용했던 유저의 장악 카드는 무효화된다.

 

그리고 스토리 진행 중 한 명에게 '숨은 의도'라는 미션이 주어진다. 숨은 의도를 받은 유저는 다른 유저에게 들키지 않고 미션을 수행해야 하며, 그 외 유저는 숨은 의도를 받은 유저를 추리해서 맞춰야 한다. 숨은 의도를 성공한 유저는 점수 100점을, 숨은 의도를 받은 유저를 맞춘 유저는 50점을 받는다.

 

<히든 어젠다>는 PS4 독점 게임이며, 가격은 24,800원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