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게임·2017.11.08. 작성

소니, 트로피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보상 프로그램 추가

수집한 트로피는 소니 리워드 사이트를 통해 교환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디스이즈게임 144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SIE​)가 '게임 내 트로피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보상 프로그램'을 현지 시각 6일 소니 리워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소니 리워드는 본래 플레이스테이션네트워크(PSN) 구매 내역 등을 포인트로 환산하여 다른 SIE 관련 제품이나 PS 게임('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같은 최신 게임도 포함)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일종의 멤버십 마일리지 서비스다. 

 

여기에 추가로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보상으로 주어지는 트로피를 '포인트'로 교환해 다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유저는 자신의 PSN 계정을 해당 사이트에 등록하여 게임 내에서 수집한 트로피를 그에 상응하는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실버 트로피 100개는 100포인트, 골드 트로피 25개는 250포인트, 플래티넘 트로피 10개는 1천 포인트로 책정되며, 이때 100포인트는 PSN 1달러에 해당하는 액수다. 이렇게 획득한 포인트는 소니 리워드 사이트 내에서 얼마든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소니 리워드 사이트에 공개된 트로피 보상 내용

다만 해당 서비스는 당분간 북미 지역에서만 제공될 예정이다. 소니 리워드 이용 약관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PSN 북미 회원들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소니 리워드라는 사이트 자체도 그 밖의 지역에서는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이다.

 

한편, 이 서비스에 대해 북미 유저들의 입장은 분분하다. 일부 유저들은 이 서비스가 게임 내 업적 달성을 위한 충분한 동기 부여가 될 것이라는 반응을 보이는 반면, 일각에서는 트로피 보상을 얻기 위해 핵이나 어뷰징 유저가 늘어날 것을 우려하는 반응도 보이고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꿀팁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