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AxE', 하루 만에 애플 매출 1위 달성

조회수 2017. 9. 14. 15: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AxE'의 정식 서비스는 14일부터 시작

넥슨 vs. 넷마블 vs. 엔씨소프트의 MMORPG 3파전이 진행될까? 넥슨의 신작 모바일 MMORPG <AxE>가 사전 서비스 하루 만에 애플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넥슨은 12일,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AxE>의 사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식 서비스가 진행되기 전이라 정식 서비스 기념 이벤트 또는 정식 서비스 기념 대규모 마케팅이 진행되지 않은 상태였다. 그런데도 <AxE>는 사전 서비스 당일 애플 매출 3위를 기록했고, 이어서 오늘(13일)은 <리니지M>과 <리니지2 레볼루션>을 꺾고 애플 매출 1위를 달성했다.


<AxE>가 사전 서비스 하루 만에 <리니지M>을 꺾는 모습을 보여주자, 업계에서는 <AxE>가 앞으로도 이러한 모습을 계속 보여줄 수 있을지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AxE>는 ‘제국’과 ‘연합’의 두 진영의 갈등에서 발생하는 RvR(진영 간 대결) 콘텐츠를 특징으로 한다. 실제로 <AxE>는 초반에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히는 ‘튜토리얼 지역’만 지나면, 상대 진영과 같은 필드에서 파밍, 레벨업 경쟁을 해야 한다. 게임은 여기에 분쟁전, 침투 미션, 콜로세움 등의 진영 간 대결 콘텐츠를 통해 극단적으로 RvR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AxE>는 같은 날(13일) 구글에서 매출 15위를 달성했다. 게임은 내일(14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