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손오공과 함께 에너지파! '드래곤볼' VR 게임 나온다

조회수 2017. 4. 14. 17: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VR 헤드셋과 AR 마커 활용해 주변 환경과 동작 인식하는 완구

평범한 가정집에서 두 어린이가 '드래곤볼' 캐릭터 흉내를 내며 논다. 이를 지켜본 성인은 VR 헤드셋을 쓰고 우렁차게 "에너지파!"를 외치며 끼어든다. <보츠뉴 캐릭터 VR 드래곤볼>의 홍보 영상 속 이야기다.

일본의 장난감 제작사이자 반다이남코 그룹의 자회사 메가하우스는 12일, 인기 만화 '드래곤볼' 속 캐릭터의 필살기 '에너지파'를 소재로 한 VR 게임 <보츠뉴 캐릭터 VR 드래곤볼 Z>을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보츠뉴 캐릭터 VR 드래곤볼 Z>은 메가하우스의 스마트폰 VR 게임 '보츠뉴' 시리즈의 신작이다. VR 게임에서 AR 마커를 활용해 실제 유저의 손동작을 인식하고, 게임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에서는 손을 모았다가 펴서 필살기를 사용하거나 팔을 앞으로 뻗어 하늘을 나는 등 여러 움직임을 인식한다.

 

유저는 '손오공'을 만나 에너지파를 배우고 함께 '프리저'를 물리치게 된다. 간단한 스토리 모드 외에도 원작 만화의 필살기를 사용하고 하늘을 날며 '드래곤볼' 세상을 탐사하거나, AR 기능을 활용해 실제 사람을 바라보면 전투력을 측정할 수 있는 '스카우터'를 즐길 수 있다.

 

<보츠뉴 캐릭터 VR 드래곤볼 Z> 게임은 iOS와 안드로이드로 6월 출시 예정이며, VR 헤드셋과 AR 마커, 시트와 렌즈 클리너가 포함된 세트 상품은 12,000엔(한화 12만 5764원)이다.​​

(이미지 출처 : 메가하우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