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기운이 쏟아진다! 던전앤파이터, '조안 페레로의 항해일지'

조회수 2017. 4. 12. 10: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스트 서버 '조안페레로의 항해일지 ' 프리뷰

'조안페레로의 항해일지'가 업데이트되면 '강렬한 기운' 수급에 숨통이 트일 예정입니다.

 

<던전앤파이터>는 4월 6일, 공식 홈페이지의 던파매거진 코너를 통해 '미리 보는 업데이트 매거진' 게시물을 등록했습니다. <던전앤파이터>는 해당 게시물에서 모험단, 용병 시스템의 개편과 조안 페레로의 항해일지 업데이트를 예고했죠. ​

 

이후 다음날인 4월 7일, 퍼스트 서버에 '조안페레로의 항해일지'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에 디스이즈게임은 '조안페레로의 항해일지'를 미리 체험해봤습니다.

 

※ 이 기사는 '퍼스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본 서버 적용 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3개의 던전으로 구성된 조안페레로의 항해일지

 

조안페레로의 항해일지는 ​'업데이트 미리 보기'에서 공지한 내용과 동일하게 ​'입단 시험장', '내성', '지하 고성' 3개의 던전으로 구성돼있습니다. 3종의 던전은 계정당 총 6회 입장할 수 있으며 개별 던전의 입장 제한은 3회죠.

 

던전은 5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솔로 플레이 시 입장 가능합니다. 파티가 있다면 입장할 수 없죠. 90레벨 캐릭터로 입장해보니 등장하는 적 몬스터의 레벨은 90. 입장한 캐릭터의 레벨에 맞춰 적 몬스터의 레벨이 설정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계정당 입장 횟수 제한은 '모험단 레벨'에 따라 최대 9회까지 증가한다고 하네요. 퍼스트 서버에서는 콘텐츠 테스트를 위해서인지 모험단 레벨에 관계없이 9회까지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모험단 레벨 몇에서 계정당 입장 횟수 9회가 되는지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1. '고정 대미지' 캐릭터의 희망, 입단 시험장

 

입단 시험장은 '강렬한 기운'을 얻을 수 있는 던전입니다.

 

던전에서는 콘셉트에 맞게 '기사'처럼 갑옷을 입은 인간형 몬스터가 다수 등장합니다. 다만 모든 몬스터가 정정당당하게 정면 대결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 알아두셔야 합니다. 원거리에서 화살을 쏴대는 몬스터가 제법 성가셨습니다.

 

물론, 성가신 정도일 뿐 던전을 클리어하는 데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어려운 패턴이 등장하는 것도 아니었고, 몬스터가 특별히 강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적당히 레어 아이템으로 세팅하고 가도 무리 없이 깰 정도였죠. 

일반 몬스터가 등장하는 5개의 방을 지나면 보스 몬스터 '부단장 랜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스도 클리어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클리어 시 보상으로 무려 '강렬한 기운'을 50개나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획득하려면 '미러 아라드'를 10회, 운이 없다면 3일 정도는 돌아야 모을 수 있는 양이죠. 이걸 매주 3회 돌 수 있으니 강렬한 기운 150개가 확보되네요.

 

'고정 대미지' 캐릭터들에게 많은 희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레전더리 소울'이 드롭되는, 내성

 

내성은 '레전더리 소울'을 얻을 수 있는 던전입니다.

 

던전은 이름처럼 '성'의 내부로 진입해 전투를 치르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던전 내부에는 '입단 시험장'에서 봤던 인간형 몬스터들이 검은 안개에 휩싸인 모습으로 기다리고 있죠. 여기도 마찬가지로 원거리 궁수가 성가시다는 것 외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보스 몬스터는 일반 몬스터를 소환하는 패턴을 사용하는데요. 광역 스킬이 많다면 크게 거슬리진 않습니다. 다만 범위를 지정해 연속 공격을 하는 패턴은 한방 한방은 약해도 꽤나 여러 번에 걸쳐서 공격하기 때문에 위험하니 반드시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클리어 보상으로 고정적으로 '레전더리 소울' 1개, '유니크 소울' 2개, '레어 소울'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맵 양쪽의 수호 석상을 파괴하라, 지하고성

 

지하고성은 '지옥파티 초대장'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이곳의 던전 구조는 조금 독특한데요. 십자 형태로 된 맵의 아래 방향에서 출발해, 중앙 지역을 클리어하고 나서 양쪽 날개 부분에 있는 '수호 석상'을 부숴야 비로소 보스가 기다리고 있는 위쪽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각 방에는 수호 석상이 여러 개가 있는데요. 이 중 한 개의 진짜 수호 석상을 제외한 나머지가 '타락 천사병'으로 변신합니다. 타락 천사병은 체력과 방어력이 매우 높고, 슈퍼아머가 있는 데다가 스턴에 걸리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공격력이 꽤나 높은 편이나 행동은 느리므로 치고 빠지는 형태로 싸우면 체력 손실 없이 처치할 수 있습니다.

 

수호 석상을 파괴하고 보스 방에 입장하면 보스 '심안의 모드레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퍼스트 서버에서 체험해 본 바로는 세 보스 몬스터 중 가장 공격력이 높고 까다로웠습니다. 보스 몬스터가 패턴을 시전하려 하면 상태이상 기술을 활용해 적절히 끊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 처치 시 '지옥파티 초대장' 5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3회, 총 150장이면 '지옥파티'를 약 5회 돌 수 있는 양입니다. '많다'고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조안페레로의 항해일지' 던전은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으므로 '헬 러너'라 불리는 하드코어가 아닌 유저에게도 '초대장' 수급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