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갤럭시 노트8, 동영상 촬영 성능 '최고'… 엔가젯

카메라 전문가들이 모인 DxOMark 테스트에서 구글 픽셀2는 98점으로 1위에 올랐고 아이폰X과 갤럭시 노트8은 각각 97점, 94점을 획득해 2, 3위에 랭크된 바 있다.
프로필 사진
더기어 작성일자2017.12.30. | 68,455 읽음
댓글

올해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 동영상 촬영 성능 최고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8이 선정됐다. 무선 충전, 6.3인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정교한 S펜 등 갤럭시 노트8을 구입하는 이유는 많다. 그러나 미 IT 매체 엔가젯 소셜미디어 담당자 에반 로저스가 공개한 실험 동영상을 보면 동영상 촬영 성능이 가장 큰 갤럭시 노트8 구매 이유가 될 전망이다.

카메라 전문가들이 모인 DxOMark 테스트에서 구글 픽셀2는 98점으로 1위에 올랐고 아이폰X과 갤럭시 노트8은 각각 97점, 94점을 획득해 2, 3위에 랭크된 바 있다. 그러나 이 테스트를 포함한 많은 카메라 리뷰에는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을 이용한 동영상 촬영 성능 비교는 진행되지 않았다.

에반 로저스가 공개한 아이폰X과 구글 픽셀2, 삼성 갤럭시 노트8 그리고 화웨이 메이트10 프로가 포함된 4K 동영상 촬영과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을 비교한 성능 실험에서 갤럭시 노트8이 압도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유튜브에 공개된 이번 실험 동영상은 로저스가 4대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휴대하고 지하철 입구를 향해 걸어가면서 촬영한 것이다. 실험 동영상을 보면 메이트 10 프로를 제외한 다른 제품들은 상당히 안정적인 촬영 성능이 확인된다.

그러나 움직이는 지하철 안에서 실험한 또 다른 동영상(트위터 게시글)을 보면 실험에 참가한 4개의 스마트폰 중 갤럭시 노트8의 우수성이 분명하게 나타난다. 처음부터 끝까지 흔들림 없이 피사체를 촬영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8이 유일하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반려동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