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페트병 재활용 숫자가 의미하는 것

조회수 2018. 2. 19. 17: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재활용 숫자에 이런 뜻이..!
출처: 1boon
페트병 재활용 표시 안에 새겨진 깨알 같은 숫자! 이 숫자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봐쒀~!
플라스틱의 재활용 표기는
1에서 7까지의 숫자로 표기되어있고
인체에 유해한 플라스틱은
빨간색으로 색칠했으니 참고하시라~
출처: 1boon
<1>PETE/PET : 계속 사용하게 되면 박테리아 번식 가능성이 커지고 호르몬 밸런스를 깨트릴 수 있는 화학성분을 내보내기도 함. 물병과 케찹병 등에 많이 사용됨.
출처: 1boon
<2>HDPE/HDP : 화학성분을 내보내지 않고 인체에 전혀 무해하며, 열에 강한 재질로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함. 딱딱한 세제통이나 영유아 장난감 등에 이용됨.
출처: 1boon
<3>PVC/V : 빛을 받으면 호르몬에 악영향을 주는 독성 화학물질들이 나오며, 대부분 공업용으로 쓰임.
출처: 1boon
<4>LDPE : 화학성분을 내보내지는 않지만 플라스틱 물병으로 나오지 않고 얇은 비닐장갑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재활용이 어려움.
출처: 1boon
<5>PP : 가벼우면서도 질겨서 끓는 물에 소독이 가능하며 용기에 유해성이 없어 식품 보관용으로 많이 쓰임.
출처: 1boon
<6>PS : 가볍고 저렴하지만 열이 가해졌을 때 발암물질이 나오기 시작한다. 플라스틱 숟가락이나 장난감으로 흔히 사용됨.
출처: 1boon
<7>PC/기타 : 숫자 7이 표기되어 있거나 PC라고 되어있는 제품은 환경호르몬이 유출되며 발암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함. 스마트폰 케이스나 물병을 만드는 데 사용됨.
매일 사용하면서도 잘 몰랐던
페트병의 숫자의 의미!
알고 사용하면 더~ 좋겠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