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라이브러리·2017.09.18. 작성

치과의사들이 피하는 치아에 치명적인 음식 7가지

프로필 사진
스마트인컴 715,043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호감을 주는 인상의 완성은 밝고 정갈한 치아가 돋보이는 미소가 아닐까요? 건강한 미소는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며 면접의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고, 단 음식을 먹기를 제한하며 일정 식단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식품이 종종 우리의 치아에 매우 해로울 수 있습니다.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1. 차

차 속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는데 이는 신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치아에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차 속에 불소도 함유 되어 있는데 이는 치아에 많은 해를 끼칩니다. 불소는 인체에 필수적이지만, 너무 많으면 뼈와 치아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데요. 안전을 위해 하루에 4잔 이상의 차를 마시지 말고 특히 제조사를 정확히 알 수 없는 싸구려 티백 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brightside
2. 블루베리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인 블루베리는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철분 비타민등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의 세포보호와 면역체계의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블루베리는 우리 치아 건강에 직접적으로 악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치아를 쉽게 변색시킬 수 있는데요. 물론 블루베리를 자주 먹지 않는다면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겠지만, 블루베리를 좋아해서 매일 블루베리 주스, 블루베리 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주 섭취한다면 치아가 변색 되어도 놀라 일은 아닙니다.

출처 : brightside
3. 와인

화이트 와인을 좋아한다면 치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유의 해야 합니다. 화이트와인은 치아를 약하게 하며 깨지기 쉬운 상태로 만드는데요. 반면에 레드 와인은 치아 색을 회색 빛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 brightside
4. 과자

입이 심심할 때 종종 과자를 먹게 되죠. 문제는 스낵을 먹고도 “식사도 아닌데 뭐…” 하며 양치를 거르기 쉬운데요. 하지만 과자를 먹은 후 반드시 입을 헹구거나 양치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자는 우리의 타액이 섞이면서 포도당으로 재빠르게 변해버리는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것은 충치를 만들며 치석을 남길 수 있습니다.

출처 : brightside
5. 껌

무설탕 껌은 자칫 치아에 안전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위험은 설탕이 아닌데요. 껌을 씹을 때 침이 증가하여 머물면서 입안이 알칼리 환경으로 변하는데, 이는 치아를 빨리 부식시킵니다. 또한 충전재와 크라운 필링 등을 파괴시킬 수도 있죠.

출처 : brightside
6. 팝콘

영화를 볼 때 팝콘 없이 보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고요? 하지만 주의해야 합니다. 시선이 영화에 집중되어 있는 상태로 팝콘을 먹게 되는데, 이때 미처 튀어 나오지 않는 씨앗을 씹을 수 있는데요. 이는 치과용 크라운과 약한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죠. 게다가 이 달콤한 음식은 해로운 포도당을 형성하는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팝콘을 드신 후엔 입을 헹구는 것을 권장합니다.

출처 : brightside
7. 말린 과일

말린 살구, 설탕에 절인 자두 및 기타 "씹는" 말린 과일은 끈적끈적한 구조로 되어있는데, 치아 건강에 매우 위험합니다. 사실상 치아에 설탕을 그대로 붙이는 것과 다름 없는데요. 유치원 아이들도 알다 싶이 설탕은 치아에 직접적으로 많은 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말린 과일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섭취 하더라도 양치를 바로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출처 : brightside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격공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