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없는 3월, 그래야 봄이다" – 탄핵 순간 함께한 세월호 유가족

조회수 2017. 3. 10. 16:34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역사적인 박근혜 탄핵 순간을 지켜본 세월호 유가족들의 모습.

탄핵 세 번, 구속 세 번 외쳐주실 수 있겠죠?


탄핵, 탄핵, 탁핵.

구속, 구속, 구속.

“(…생략) 결국 피청구인의 위헌 위법 행위는 국민의 신임을 배반한 것으로, 헌법 수호의 관점에서 용납될 수 없는 중대한 법 위배 행위라고 봐야한다. 피청구인의 법 위배 행위가 헌법 질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과 파급효과 중대함으로 피청구인을 파면함으로써 얻는 헌법 수호의 이익이 압도적으로 크다고 할 것이다.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주문 선고한다:

피청구인 대통령 박근혜를 파면한다.

이 결정에는 세월호 참사 관련해서 피청구인은 생명권 보호 의무를 위반하진 않았지만, 헌법상 성실한 직책 수행 의무 및 국가공뭔법상 성실 의무 위반했고, 다만 그런 사유만으로는 파면사유를 구성하기 어렵다는 김이수 이진성 보충 의견이 있다. 이사건 탄핵심판은 보수와 진보라는 이념 문제 아니라 헌법질서를 수호하는 문제로서, 정치적 폐습을 청산하기 위하여 파면 결정할 수밖에 없다는 안창호의 보충 의견 있다. 이것으로 선고를 모두 마친다.”

제발 알려주세요. 제발 알려주세요. 왜 죽었는지. 박근혜 그 X이 도대체 무슨 짓거리를 하느라고 우리 애들을 죽였는지 좀 알려달라고요. 그거 하나만 알면 되는데요. 제발 그거 하나만, 나 죽기 전에 그거 하나만 알고 죽자고요, 제발. 왜 우리만 안 돼요. 제발 알려주세요. 제발 알려주세요.


슬로우뉴스 좋으셨나요?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후원페이지가 열립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