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녹여줘! 홍대 디저트 카페 best 5

조회수 2017. 12. 11. 14:2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칼바람에 몸도 마음도 시려운 나를 녹여줄 부드럽고 달콤한 디저트 카페 in 홍대

이제는 거리를 걸으며 핸드폰을 만지작거리기조차 힘든 영하의 날씨에 손도 발도 마음도 꽁꽁 얼어붙은 듯하다. 오늘은 몸을 녹여줄 따듯한 차 한 잔과 마음을 어루만져 줄 달콤한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는 홍대의 디저트 카페를 소개한다. 

출처: 식신 컨텐츠팀
1. 수제 디저트&홍차 카페 ‘Mon Cafe Gregory’
출처: 식신 컨텐츠팀

다락방 같은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로 합정역과 상수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카페는 2층과 3층을 사용하고 있으며, 시그니처 메뉴인 ‘밀푀유’를 비롯해 다양한 수제 디저트와 홍차를 만나볼 수 있다. 카라멜 무스와 밀크 초콜릿 무스가 다쿠아즈에 샌딩된 ‘캬라멜 락테’는 다른 곳에서는 만나보기 힘든 메뉴로 홍차와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 마포구 양화로 6길 84 ▲영업시간: 매일 13:30~23:30 ▲가격: 계절과일 밀푀유 8,800원, 세렌디피티 프로즌 핫 초콜릿 7,800원 ▲후기(식신 코코샤넬*): 몽 카페 그레고리 작년에 먹고 반해서 한참을 허우적댄 밀푀유 맛집... 그러나 가격이 너무 사악해 ㅠㅠ

출처: 아메노히 공식 홈페이지
2. 일본인 부부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아메노히'
출처: 아메노히 공식 홈페이지

일본인 부부가 운영하는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대표 메뉴는 진한 말차와 화이트 초콜릿을 사용해 만든 '말차 갸또 쇼콜라'로 크리미하면서도 묵직한 질감이 일품이다. 함께 내어주는 고소한 풍미의 생크림과 팥을 곁들여도 별미. 진한 말차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말차 갸또 쇼콜라는 말차와 잘 어울리는 호우지차나 핸드드립으로 내린 커피와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직접 굽는 푸딩도 인기 디저트 중 하나.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168 ▲영업시간: 평일 15:00~22:00, 주말 13:00~22:00, 화, 수요일 휴무 ▲가격대: 말차 갸또 쇼콜라 6,000원, 푸딩 4,000원 ▲후기(식신 파슬리파슬파슬) : 일본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내부와 정성이 느껴지는 ㅠㅠ 메뉴들 넘나 좋아하는 곳이에요

출처: 아리리오브네 공식 인스타그램
3. 쑥과 인절미의 디저트화, ‘아라리오브네’
출처: 아리리오브네 공식 인스타그램

분당 야탑에 본점을 둔 디저트 카페로 자체적으로 베이킹 클래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종류의 타르트를 선보이고 있다. 인기 메뉴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 사이사이 쫀득한 인절미가 콕콕 박힌 '인절미 타르트'. 은은한 쑥 내음이 매력적인 '쑥 타르트'도 별미다. 또한 연남점에는 쑥으로 만든 라떼 ‘쑥이애오’를 비롯해 ‘꼬소해유’, 커피, 에이드와 같은 음료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위치: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6길 3-3 ▲영업시간: 매일 12:00~21:00 ▲가격: 쑥이우유 6,200원, 쑥이애오 6,000원 ▲후기(식신 뭉쥬): 쑥타르트가 제일 유명하지만 전 인절미 타르트랑 단호박 타르트 진짜 맛있게 먹었고요❤ 쑥우유가 시그니처 메뉴인데 커피랑 다른 음료도 있고 특히 꼬소해유라고 진한 콩가루로 만든 우유가 또 마셔볼 만합니다!!

출처: 케이크앤케이크 공식 인스타그램
4. 배우면서 즐기는 디저트 카페, ‘케이크앤케이크’
출처: 케이크앤케이크 공식 인스타그램

다양한 스콘과 까눌레를 맛볼 수 있는 홍대의 '케이트앤케이크'. 베이킹 클래스와 카페를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디저트를 먹어본 후 직접 베이킹까지 체험할 수 있어 매력적인 곳이다. 특히, 케이트앤케이크의 스콘은 겹겹이 결이 살아있는 '결스콘'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일품. 매일 준비되는 스콘의 종류는 조금씩 변동이 있다. 일요일은 오후 3시에 문을 연다고 하니 참고할 것.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15길 37 ▲영업시간: 평일 13:00~21:00, 주말, 공휴일 13:00~20:00, 월, 화, 수요일 휴무 ▲가격대: 바질 토마토 스콘 3,500원, 딸기 요거트 케이크 6,500원 ▲후기(식신 오나의로미오) : 홍대에서 무척 애정 하는 곳! 베이킹 클래스 들어야지 생각만 하다가 아직 한 번도 듣지 못했어요 ㅠㅠ 아쉽아쉽

출처: 카페이미 공식 인스타그램
5. 의미 있는 공간에서의 디저트, ‘카페 이미’
출처: 카페이미 공식 인스타그램

홍대의 중심거리에서 살짝 벗어난 곳에 위치한 '카페 이미'. 친형제가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공간으로, 직접 블렌딩하고 로스팅한 커피와 수제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인기 메뉴는 단단한 타르트지 위에 부드러운 크림과 상큼한 딸기 크림을 올려낸 '딸기 몽블랑'으로 속에는 생딸기가 들어 있다. 오렌지 안에 치즈 무스와 오렌지 필링을 넣고 구운 '오치퐁' 역시 인기 메뉴 중 하나.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 25길 7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비정기 휴무 ▲가격대: 몽블랑 6,500원, 앙말차푸딩 5,500원 ▲후기(식신 오굴오굴) : 디저트의 신세계!!! 정말 독특하고 퀄리티 있는 디저트 잘 먹고 갑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