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건강한 환절기를 보내기 위해 알아야 할 생활습관 4가지

조회수 2017. 10. 10. 09:46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건조한 날씨와 낮아진 면역력 탓에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가을!
요즘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 큰 일교차 때문에 감기에 걸려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건조하고 변덕스러운 날씨 탓에 피부 질환에 걸리기도 쉽고, 미세먼지와 황사도 다시 기지개를 켜면서 오염된 대기환경이 기관지 건강을 위협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건강한 가을을 보내기 위해 어떤 습관을 기르면 좋을까요? 건강한 환절기를 위해 알아야 할 생활습관 4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자신의 체중에 30을 곱한 만큼의 물을 마시자
가을철에는 기온과 습도가 낮아 기관지가 쉽게 건조해지고, 건조한 바람에 의해 피부의 수분이 빼앗겨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운데요. 따라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수입니다.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이야기는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지만 정작 얼마만큼의 물을 마셔야 하는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으실 것 같아요.
적정 수분 섭취량은 자신의 체중에 30을 곱한 수치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체중이 50kg이라면 여기에 30을 곱한 1,500ml, 즉 1.5L의 물을 마셔야 된다고 해요. 이를 계산하기 어렵다면 평소보다 물을 두세 컵 정도 더 마신다는 기분으로 물을 마셔주는 게 좋습니다!
2. 몸에 좋은 가을 제철음식을 먹자!
가을철 대표 음식으로 우선 고등어를 꼽을 수 있는데요. 고등어는 9월부터 살이 올라 가을에 가장 제 맛을 내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해서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DHA와 EPA 등 오메가-3 지방이 많이 들어 있어 자라나는 아이들이나 수험생에 아주 좋은 생선입니다.
가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제철음식! 바로 굴입니다. 9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인 ‘바다의 우유’ 굴은 그 명성에 맞게 풍부한 무기질과 비타민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피로 해소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고, 갑상선 호르몬과 인슐린 등 각종 호르몬 작용을 도와주는 아연 함량이 높답니다. 가을 제철 굴, 안 먹으면 손해겠죠?
과일의 여왕으로 불리는 포도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 안구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몸의 노화를 막는 항상화 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을에는 당도가 높은 거봉과 머루포도, 일반적으로 많이 유통되는 캠벨까지 다양한 포도 품종을 모두 맛볼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서로 비교해가며 먹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
3. 치료보다는 예방이 먼저! 독감에 대비하자
일교차가 심한 가을에는 체내 면역력이 떨어져 독감에 걸릴 가능성이 큰데요. 독감에 걸리면 38도 이상의 고열과 기침, 목 통증으로 무척 고생하게 됩니다. 독감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사전에 백신 접종을 받는 게 가장 좋다는 사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백신의 예방 효과는 70~90%에 달합니다. 물론 100% 예방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백신 접종을 받게 되면 독감에 걸리더라도 증세가 약해지죠. 게다가 올해부터는 6~59개월 아동과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nip.cdc.go.kr)에서 지정 의료기관을 확인해 보세요.
4. 실내 먼지는 곧 기관지 질환의 지름길! 실내 청소의 중요성
가을 청소의 핵심은 미세먼지 잡기! 가을철에는 일교차 및 건조한 날씨와 함께 미세먼지와 황사도 심해지기 때문에 자주 집안을 청소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대기환경이 나빠지는 가을에는 공기청정기가 있어도 집안의 모든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미세먼지 여과 능력을 갖춘 청소기를 사용하여 집안을 구석구석 청소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렉트로룩스 무선 청소기는 가을철 실내 미세먼지를 99.99% 제거해주고, 바닥 먼지를 98% 제거해준다고 하는데요. 영국알러지협회(British Allergy Foundation)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하니 미세먼지 여과력은 검증됐겠죠?
가을철에는 무엇보다 침구류 청소 시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집먼지진드기와 미세먼지가 침대와 이불, 베개 등 침구류에 많이 달라붙어 있기 때문인데요. 침구를 청소할 때는 침구 속 먼지를 강력하게 쓸어 담아 제거할 수 있는 빗살형의 강모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UV램프가 작동하여 침구 속 보이지 않는 먼지를 제거해 줄 수 있다면 더 좋겠죠?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와 함께라면 고민 해결~
요즘에는 무선 청소기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무선 청소기를 구매하실 때 팁! 바로 ‘배터리 사용시간 체크하기’ 입니다. 배터리의 지속력이 없다면 청소하다가 중간에 충전을 시키고 기다려야 하는 불상사가 날 수도 있습니다. 일렉트로룩스 무선 청소기는 고용량 HD 리튬 배터리를 차용하여 추가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 없이 48분 간 연속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매력적이죠?
오늘은 가을철 건강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면역력이 약해지고 질병에 걸리기 쉬운만큼, 함께 알아본 여러 가지 방법들을 통해 건강하게 가을을 맞이해봐요 :)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알아보기 : [클릭]


※ 본 콘텐츠는 ‘일렉트로룩스’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Copyright © 쉐어하우스& 하우스메이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