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다이어트 성공 확률 100% (with 보조제)

프로필 사진
셀프뷰티 작성일자2018.01.05. | 52,414 읽음
댓글

다이어트 보조제, 똑똑하게 선택하는 방법

연말과 신년 모임 때문에 다이어트에 빨간 불이 켜져 급하게 보조제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수많은 제품과 광고를 보고 있으면, 나에게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혼란스러워지기 마련. 다이어트 보조제를 선택할 땐 ‘체중 감량' 또는 ‘사이즈 감소’라는 문구보다 원료와 제품의 기능성을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자신의 생활 습관과 보조제의 역할을 꼼꼼히 확인한다면 좀 더 똑똑한 다이어트가 될 것! 또한 다이어트 보조제는 말 그대로 ‘보조’의 역할을 할 뿐 제품 섭취만으로 체중 감량을 기대하기는 무리. 반드시 적절한 식습관 관리와 운동을 병행하자. 



 COMMENT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의 껍질에서 추출한 HCA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지방 축적을 줄인다.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아 고민인 이들에게 제격! 하지만 혈액 내 당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원리라 당뇨가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우울증 치료와 관련된 세로토닌 호르몬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항우울제를 복용 중이라면 의사와 상담은 필수!



 COMMENT

녹차의 주성분 중 하나인 카테킨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항산화와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과식이 잦거나, 기름진 음식 섭취가 많은 편이라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 관리까지 함께 가능한 것! 녹차 카테킨은 부작용이나 위험성이 적어 보조제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 다만 카페인에 취약하다면 반드시 섭취량을 준수하는 것이 좋다. 다른 보조제와 함께 섭취해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것도 장점.



 COMMENT

 L-카르니틴은 에너지 대사 작용에 가장 중요한 성분. 혈중 지방을 감소시키고, 체내 축적된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해 체지방을 감소하는 역할을 한다. 운동 전에 섭취하면 지방 산화 작용이 증가돼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신체에서는 소량만 생산되므로 외부를 통해 보충하는 것이 방법. 만약 운동해도 효과가 미미하거나, 급격히 나잇살이 찌는 느낌이 든다면 L-카르니틴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COMMENT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 체내 지방의 산화 작용을 촉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근육량 증가와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효과까지 있어 귀차니즘 다이어터에게 제격! 물론 다이어트에는 식이조절과 운동이 필수지만 다이어트가 어렵거나, 요요 현상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단,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COMMENT

공액리놀레산은 홍화나 해바라기 기름에서 추출해 가공한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 하지만 신체에 유익한 지방으로 지방이 신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거나 지방 세포를 소멸시키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지방이 많은 과체중인 경우에 효과적인 성분이라 정상 체중이거나, 체지방이 적은 편이라면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또한 공액리놀레산은 지용성 지방으로 공복보다 식사 후 섭취해야 흡수력를 높일 수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격공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