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속눈썹 유형별 딱 맞는 마스카라 추천!

프로필 사진
셀프뷰티 작성일자2018.01.02. | 40,973 읽음
댓글

번지고 처지는 속눈썹. 아직도 곰손만 탓하고 있다면, 주목!

남들이 좋다는 마스카라가 아니라 속눈썹 모, 원하는 스타일에 어울리는 마스카라를 유형별로 모았다!

COMMENT

적당한 탄력 덕분에 마스카라 후 처짐 현상이 없다면, 진정 축복받은 속눈썹. 어떤 마스카라를 써도 무방하지만 탱탱한 모에 어울리는 풍성한 볼륨을 연출할 수 있는 어반디케이 트러블메이커를 추천한다. 온 종일 파티에도 끄덕 없는 지속력과 강력한 볼륨 기능을 가졌다. 평소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선호한다면 데일리 마스카라로 네이처리퍼블릭 스키니 롱&컬 마스카라를 추천. 스키니한 브러시가 속눈썹 뿌리부터 밀착돼 뭉침없이 깔끔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COMMENT

숱이 적은 것도 서러운데 마스카라를 하자마자 속눈썹이 처진다면, 수분이 적은 롱앤컬 마스카라를 사용할 것. 이때 섬유질이 많은 마스카라를 지그재그로 바르기 보다는 뿌리부터 한 올 한 올 빗듯이 사용해야 풍성하면서도 길어 보이는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제품력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롱앤컬 마스카라, 마죠리카 마죠르카 래쉬킹 마스카라는 풍부한 섬유질과 강한 고정력이 특징.  

Artist's TIP

라이터로 뷰러에 살짝 열감을 준 뒤 뿌리 가까이에서 컬링할 것. 속눈썹이 쳐지는 유형이라면 마스카라가 번지기 쉽기 때문에 마스카라 픽서로 마무리 하거나 속눈썹 끝 부분을 컬링한 후 인조속눈썹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COMMENT

눈매는 또렷해지되 부담스러워 보이지 않으려면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따로 컬링하는 것이 관건. 어플리케이터에 액이 잘 묻어나지 않고 양 조절이 쉬운 마스카라를 추천한다. 브이디엘 엑스퍼트 마스카라는 메탈 브러시로 가볍게 컬링할 수 있어, 마스카라 액이 무거워 처지기 쉬운 힘없는 속눈썹에 제격.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속눈썹에 윤기를 더해주는 에뛰드하우스 오 마이 래쉬 쌩얼 카라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제품.  

COMMENT

속눈썹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싶다면, 섬유질을 꼭 확인하고 고를 것. 특히 얇고 힘이 없는 속눈썹은 섬유질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처질 수 있어 비교적 가벼운 섬유질의 마스카라를 고르는 게 중요하다. 클리오 3.5mm 슬림테크 컬링카라는 극세사 브러시에 초경량 파이버가 촘촘히 박혀있어 섬세한 터치로 속눈썹을 길게 연출할 수 있다. 에스티로더 퓨어 컬러 래쉬 앤비 마스카라는 브서리 양면이 다르게 되어 있어 마스카라 하나로 뿌리 부분에 볼륨을, 끝 부분 컬링을 동시에 스타일링 할 수 있다.  

Artist's TIP

속눈썹에 힘이 없다면 섬유질 마스카라로 속눈썹 뿌리 부분을 꼼꼼히 바른 후 속눈썹 끝은 가볍게 쓸어줄 것. 

COMMENT

두껍고 긴데다가 숱까지 많은 낙타형 속눈썹을 지녔다면, 무조건 지속력 좋은 마스카라를 찾을 것. 특히 마스카라를 한 후 뷰러로 단단히 고정시켜야 오랫동안 컬링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속눈썹이 무겁기 때문에 가벼운 포뮬라의 마스카라를 사용하는 게 좋다. 위에서 보면 납작한 형태의 브러시인 메이블린 뉴욕 매그넘 빅샷 마스카라는 콜라겐이 함유된 가벼운 포뮬라로 여러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다. 브러시 끝 부분에 꼬리빗이 달린 라네즈 제트 컬링 마스카라 EX는 물이 한 방울도 섞이지 않은 포뮬러로 강한 고정력이 특징.

Artist's TIP

거의 다 쓴 마스카라로 뿌리 부근을 발라준 뒤 액이 충분한 마스카라로 속눈썹 결을 잡아주자. 속눈썹 뿌리 부분에 수분감이 덜 생겨 컬링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COMMENT

숱이 적은 속눈썹엔 액이 많이 묻어나 진하고 풍성한 연출이 가능한 마스카라가 딱. 위 아래 브러시 모양이 다른 정샘물 리파이닝 래쉬 핏 마스카라는 브러시 아랫부분으로 속눈썹을 컬링하고 끝 부분으로 속눈썹 양 끝 부분과 아래 속눈썹을 세심하게 바를 수 있어 풍성한 속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언더에도 숱이 적다면 밥미키 뉴웨어 마스카라를 추천. 액이 잘 묻는 땅콩 브러시와 세심하게 바를 수 있는 슬림 브러시까지 두 개의 브러시가 들어있어 언더까지 꼼꼼하게 인형 같은 래쉬를 연출할 수 있다. 

Artist's TIP

숱은 없지만 뻣뻣하고 길이가 긴 속눈썹은 뿌리에 처지는 힘이 강한 속눈썹일 경우가 많다. 때문에 뿌리뿐 아니라 히팅 기능이 있는 뷰러나 속눈썹 고데기를 사용해 중간에서 바짝 꺾듯이 컬링하는 것이 중요. 이후 고정력이 좋은 마스카라를 중간에서 끝부분을 집중적으로 한두 번 더 사용해 정면에서 봤을 때 속눈썹이 잘 보이도록 연출한다. 



디자인|박솔비

도움말|제니하우스 청담힐 혜민 디자이너, 위즈덤뷰티 메이크업아티스트 배지혜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오구오구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