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 빼는 법 5!

조회수 2017. 12. 28. 15:5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이웃집과학자

겨울이라고 방심하면 안 됩니다. 꾸준히 노력해야 해요. 수십 년 이상 천천히 찌운 살을 갑자기 빼기란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안 먹는다고 될 일도 아닙니다. 금방 요요 오잖아요. 


오늘은 건강하게 살을 빼는 방법을 연구해보겠습니다. 미국 버클리 대학 자료를 참고했어요.

출처: pixabay
1. 소듐 ↓ 포타슘 ↑

소듐(나트륨) 덜 먹는 건 요즘 상식입니다. 소듐을 과하게 섭취하면 혈압을 상승시키고 다른 유해 질환을 유발하는데요. 비만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고 고혈압과 신장 질환, 골다공증 등이 그 예입니다.

소듐을 줄이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포타슘(칼륨)은 소듐을 줄여줍니다. 포타슘이 많이 들어있는 감귤, 바나나, 감자, 콩 및 요구르트를 드시는 게 좋습니다.

출처: fotolia
2. 비타민 D

비타민 D를 섭취하세요. 조선대병원 가정의학과 연구진이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2012~2014)를 기반으로 만 12세에서 19세에 해당하는 1,238명의 자료를 분석했는데요. 그 결과 청소년의 경우 혈중 비타민 D 농도가 높아질수록 BMI(Body Mass Index, 체질량지수)가 낮아졌다고 합니다. 비만에서 멀어졌다는 걸 의미합니다.
출처: pixabay
3. 음료수 조심

혹시 음료수 자주 드시나요? 탄산 음료와 청량음료 및 알코올(술)은 칼로리는 높지만 영양소는 거의 없습니다. 차라리 물이 낫습니다.
출처: shutterstock
4. 곡물, 통밀 100% 빵 "굿"

씨앗류가 가득한 통밀빵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귀리빵이나 호밀빵처럼 섬유질 풍부한 빵은 소화를 돕고 비타민과 무기질을 제공합니다. 배도 부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출처: pixabay
5. 야채 많이

야채와 과일 섭취는 뭐 교과서라고 할 수 있죠. 색깔이 포인트입니다. 주황색, 빨간색, 초록색, 보라색 등의 채소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야채에도 섬유질이 많은데요. 섬유질은 장내 숙변을 제거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 줘 먹는 양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숙변 녀석들을 내보내면 1에서 최대 2kg까지도 몸무게를 줄일 수 있다는 건 덤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