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첫사랑 잊지 못하는 과학적 이유

조회수 2017. 12. 9. 21:4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이웃집과학자
출처: giphy.com

러시아 심리학자 블루마 자이가르닉(Bluma Zeigarnik)이 발견하고 명명한 현상인데요. 끝내지 못한 문제를 계속 기억 회로에 담아두기 때문에 완결한 일보다 그렇지 못한 사안을 더 기억을 잘 한다는 이론입니다.

출처: fotoria
아.. 미련..

자이가르닉은 실험을 했어요. 참가자 164명을
A와 B집단으로 나누고 시 쓰기, 구슬 꿰기, 연산하기 등 10여 개의 과제를 주었습니다. A집단은 방해하지 않았고, B 집단은 중간에 그만 두게 하거나 다른 과제를 하도록 방해했죠.

출처: giphy.com

실험 결과 방해를 받았던 B 그룹이 A 그룹에 비해 자신이 했던 과제들이 무엇인지 2배 이상 잘 기억했다고 합니다.

출처: giphy.com
크리스마스는 다가오는데 아직 연인과 무엇을 해야 할지 감이 안오는 분이 있으신가요. 아무것도 준비 안 했다가 애인의 기분 망친다면 연인이 '자이가르닉 효과' 때문에 평생 속에 담아두고 드륵드륵 바가지를 긁을 수도...
아니면 짝사랑에게 고백 못 하고 '자이가르닉' 효과에 몸서리 치는 게 두렵다 하시는 분?

로맨티스트 <이웃집과학자> 대표님께서 자신의 고향 축제에 한 번 가보면 어떻겠냐고 추천하십니다.
출처: A9미디어
실물은 더 잘 생겼다는 소문이...?!

여기 사람들은 고향 사랑이 큰 가봐요. 개그맨 남희석 씨는 자신의 큰 딸 이름을 '남보령'으로 지었다고 하잖아요. 남희석 씨도 보령시 명예 홍보대사!

출처: 보령시

보령시에서 '사랑축제'를 개최합니다. 사랑축제는 이달 23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10일 간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주변에서 펼쳐집니다. '사랑과 빛, 그리고 바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데요.

연인과 함께 사랑 축제를 알차게 보내시려면 1박 2일 로맨틱 투어를 신청해보세요. 12월 14일(목) 오후 5시까지 접수합니다. 


투어 기간은 12월 24일(일)~25일(월)입니다. 만 20세 이상 연인 50쌍의 신청을 받습니다. 선착순이래요.

출처: 보령시
사랑하는 사람과 연말을 오붓하게 보내는 데에는
나쁘지 않은 프로그램인 듯!

숙박과 함께 다양한 혜택도 포함합니다. 스카이바이크도 이용할 수 있고 크리스마스 공연도 관람 가능합니다.

'사랑축제'에서는 이색 프러포즈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장미 꽃 조명으로 장식된 대형 LED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출처: fotoria

연인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와서 스카이 바이크를 탈 수 있고 공연을 관람하시면 됩니다. 소망을 적은 쪽지를 트리에 붙이는 소원트리 행사, 조명 재료를 이용한 하트 등 만들기, 군고구마 구워먹기, 머드에센스 족욕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죠.

짝사랑에게 아직 고백 못했다면?
출처: fotoria

우리는 끝내지 못한 문제를 계속 기억 회로에 담아두기 때문에 올해 연말을 어정쩡하게 보낼 계획이라면 가족과 연인으로부터의 '자이가르닉 효과'를 각오하셔야 할 지도 모릅니다.

출처: giphy.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