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리포트 (11월 2주),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

조회수 2017. 11. 8. 13:3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들을 모아서 매주 보여드리는 위클리 리포트. 11월 두 번째 주에는 어떤 자전거 뉴스가 올라왔는지 한 번 둘러보실까요?

미래의 스타 한 명을 잃다, 스무 살 사이클리스트 반 바나커 사망

날씨가 추워지면서 부고 소식을 종종 듣습니다. 대부분 어르신이어서 장례식장에 가면 담담한 분위기일 때가 많고 부담이 적죠. 그런데 이번에 전할 소식은 담담하게 받아들이기 힘들 것 같습니다. EFC-L&R-Vulsteke 팀 소속 반 바나커(Bjarne Vanaker) 선수가, 수면 중 사망했다는 소식입니다. 특별히 건강의 이상은 없었고, 아직까지 정확한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제 겨우 스무 살, 한국 나이로 쳐도 스물 한 살인 이 선수는, 지로디롬바르디아, 파리-루베 같은 큰 대회에도 참가했고, 6월 니우포르트에서는 팀메이트들과 1위부터 4위까지 휩쓸기도 했던 촉망받는 선수였습니다. 그나마 라이딩 도중 사고가 아니라는 것이 위안을 주기는 하지만, 유망한 선수 한 명을 잃은 것이 참 슬프네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와 큰 일교차에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Rylo, 360도 카메라로 일상을 놓치지 말자

액션캠은 사용하기 편하지만 마운트에 고정시켜 놓는다면 다양한 구도의 촬영이 불가능합니다. 앞을 찍고 있는데, 옆에 중요한 장면이 지나가서 아쉬운 경험 한번쯤 있으시죠? Rylo를 사용하면 이런 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Rylo는 4K 360도를 촬영할 수 있는 액션캠입니다. 앞, 뒤로 208도 광각렌즈를 사용해 자동으로 360도 영상을 만들어줍니다. 360도 영상은 VR에서 주로 사용되지만 Rylo를 사용하면 멋진 앵글을 보여주는 편집이 가능하죠.

동영상 촬영이 끝나면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촬영했던 원하는 곳으로 각도를 조정하고,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 안정화 기능을 통해 흔들림이 덜한 안정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6K 파노라마 사진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고 하니 굉장히 기대되는데요. 현재 제품의 가격은 499달러고, Rylo의 홈페이지(https://www.rylo.com)에서 선주문이 가능합니다.

컬프리트 ‘코버트 옵스’ 에어로 스템/바

타이완의 컬프리트(CULPRIT)는 널리 알려진 자전거 회사는 아니지만,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접목한 독특한 자전거와 부품으로 인지도를 서서히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트라이애슬론을 즐기는 이들이 주목하는 브랜드인데요, 공기역학적 성능에서 아쉬움이 남는 자전거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부품들을 내놓고 있거든요. 특히 핸들바와 스템 내부로 모든 부품을 집어넣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통합형’ 콕피트에 관심 있다면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컬프리트는 코버트 옵스(Covert Ops)라는 스템을 출시했고 현재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를 통해 예약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코버트 옵스 스템은 사실상 기존의 스템과 비슷한 구조의 스템 위에 커버를 씌운 형태로, 자전거의 케이블 뿐 아니라 전동식 구동계의 정션을 스템 내부에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항공기의 기수처럼 날렵한 형상은 공기역학적으로 유리해 보입니다.

또 컬프리트는 스템과 함께 독특한 디자인의 클립 온 에어로 바를 함께 선보였습니다. 에어로 바와 핸들바를 연결하는 클램프를 풀지 않고 측면의 고정 볼트 하나만을 풀어 손쉽게 각도를 상하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버트 옵스 스템은 현재 얼리버드 할인으로 60달러에 예약 주문할 수 있고, 에어로 바의 가격은 90달러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http://goo.gl/c4Pr7R)

세파스, 포커스와 함께하는 사이클로크로스 설문 이벤트 진행

최근 다양한 지형에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사이클로크로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포커스를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세파스에서 사이클크로스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포커스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FocusBikesKorea/)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게시물에 설문조사를 클릭해서 설문 작성 후 제출하면 됩니다. 이번 설문 이벤트에 참여한 라이더에게는 추첨을 통해 MY18 포커스 패키지 상품과 프리스타일 사이클양말, 머그컵, 스티커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파스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cephas.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르꼬끄 스포르티브 ‘2017 르꼬끄 아트라이딩’ 성료

르꼬끄 스포르티브가 지난 29일 ‘2017 르꼬끄 아트라이딩’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많은 자전거 라이더들이 자전거 주행기록 관리와 공유를 위해 스트라바(STRAVA)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르꼬끄 아트라이딩은 스트라바를 이용해 자신이 달린 GPS 주행기록을 이용해 지도 위에 그림을 그리는 ‘스트라바아트’를 접목한 이벤트입니다.

2017 르꼬끄 아트라이딩은 서울의 핫 플레이스인 경리단길과 세로수길 등 도심에서 진행되었고, 또 라이딩 중간의 스탬프 미션 등 다양한 이벤트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르꼬끄 아트라이딩의 첫 대상은 ‘남자, 여자, LOVE’라는 작품으로 가장 많은 점수를 받은 구범모 참가자에게 돌아갔고, 그 외에도 다양한 이색적인 작품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르꼬끄는 앞으로도 자전거 라이더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며, 라이딩만이 아닌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 하네요. 앞으로 또 어떤 멋진 이벤트를 열지 벌써 기대됩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전해드리는 금주의 자전거 뉴스 위클리 리포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의 위클리 리포트를 통해 소식을 전하고 싶은 각 자전거 메이커의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 분들께서는 sjlee@ridemag.co.kr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감사합니다.




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제공: 라이드매거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