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스노보드 슬로프 스타일 황제의 귀환, 마크 맥모리스(Mark McMorris)

버튼 US 오픈 결승 영상 공개!

버튼 US 오픈 결승 영상 공개!

버튼 US 오픈 결승 영상 공개!

버튼 US 오픈 결승 영상 공개!

버튼 US 오픈 결승 영상 공개!
프로필 사진
레드불 작성일자2018.03.13. | 478 읽음
댓글

우승자 마크 맥모리스!

출처 : Red Bull Content Pool


세계적인 스노보드 선수들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베일(Vail, Colorado) 스키장에서의 짧은 클립들이 계속 업로드되고 있는데요! 바로 자신의 버튼 US 오픈 연습 혹은 실제 경기 영상을 업로드 한 것입니다.


'버튼 US 오픈'이 중요한 이유는 현재 스노보더 세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루키 스노보더에게는 세계적인 선수로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는 대회이자, 이미 세계적인 선수들에게는 스노보더로서 자신의 위치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한 단계 더 자신을 발전시키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대회로서 큰 역할을 합니다.



올림픽만큼이나 스노보더에게는 중요한 '버튼 US 오픈'이 올해도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예상과는 달리 아주 큰 이변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최근 지난해 큰 부상을 겪고 무사히 복귀를 했지만, 최고 자리에만 있었던 슬로프 스타일 황제 마크 맥모리스(Mark McMorris)가 챔피언의 자리로 복귀를 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쏟아졌는데요! 하프파이프에서도 선수들의 치열한 자리다툼이 예상되어 많은 관중들이 몰려들었습니다.



하프파이프 : 아유무 히라노(Ayumu Hirano)의 Burton US Open 2018 우승 경기 영상

>>기사 아래 노란색 버튼 클릭!



아유무 히라노 선수!

출처 : Red Bull Content Pool

아유무 히라노 선수!

출처 : Red Bull Content Pool


일본 선수 아유무 히라노(Ayumu Hirano)는 엄청난 기량으로 하프파이프에서 이름을 떨쳤습니다. 현재 19살의 어린 나이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선수인데요!



이번 결승 경기에서 그는 어마어마한 높이의 인디 그랩(Indy grab)를 시작으로 프론트사이드 더블 콕 1440도를 성공하며, 곧이어 스위치 프론트 사이트 더블 콕 1080도, 이어 프론트 사이트 더블 콕 1260도를 성공하며 아주 깔끔한 백사이트 더블 콕 1260도로 멋지게 마무리했습니다. 엄청난 기술을 완벽하게 성공한 그는 총 89.62점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라이부 카타야마(Raibu Katayama)가 86.75점으로 2위에 올랐고, 스카티 제임스(Scotty James)가 82.62점으로 3위에 올랐습니다.



스카티 제임스(Scotty James)의 Burton US Open 2018 결승 경기 영상>>기사 아래 노란색 버튼 클릭!



스카티 제임스!

출처 : Red Bull Content Pool


프파이프 여자부에서는 명불허전 클로이 킴(Chloe Kim)이 여왕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재미교포인 클로이 킴(Chloe Kim)은 이번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도 엄청난 기량을 보여준 선수였죠. 



이번 버튼 US 오픈 예선전에서, 자신의 오랜 친구이자 같은 미국 국가대표 팀 동료인 매디 마스트로(Maddie Mastro) 선수에게 1위를 내어주고 클로이 킴(Chloe Kim)은 2위로 결승에 올라올 수밖에 없었는데요! 하지만 결승 무대에서 진짜 클로이 킴(Chloe Kim)의 무대를 제대로 보여주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뒤를 이어 예선 1위로 올라왔던 매디 마스트로(Maddie Mastro)가 2위에 올랐고, 일본 선수 하루나 마츠모토(Haruna Matsumoto)가 떠오르는 루키 스타로 3위에 올랐습니다.



하프파이프 여자부 결승 하이라이트 모음! Burton US Open 2018>>기사 아래 노란색 버튼 클릭!



클로이 킴!

출처 : Red Bull Content Pool


여자부 슬로프 스타일 경기는 아쉽게도 강풍 예보에 결승 경기가 취소되어 준결승 경기 결과로 우승자가 가려졌습니다. 


작년 우승자였던 안나 가서(Anna Gasser)를 제치고 제이미 앤더슨(Jamie Anderson)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마르커스 클레브랜드(Marcus Kleveland)의 Burton US Open 2018 슬로스 스타일 결승 경기 영상

>>기사 아래 노란색 버튼 클릭!



마르커스 클레브랜드!

출처 : Red Bull Content Pool


남자부 경기는 좋지 않은 날씨 상황이 계속되었지만 계획대로 진행되었습니다. 


쉽게 타는 간지 보더로 유명한 노르웨이 선수 마르커스 클레브랜드 (Marcus Kleveland)는 스타일과 기술 그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고 완벽한 런을 보여 주며 3위를 차지했습니다. 랜딩에서 단 한 번의 실수도 하지 않았던, 감탄이 절로 나오게 하는 경기였는데요!



버튼 US 오픈이 열린 곳, 콜로라도의 로컬 선수 크리스 코닝(Chris Corning)은 점프 기술 백사이드 1440도로 2위에 오르며 그가 왜 떠오르는 선수로 주목받는지 증명해 주었습니다.



우승자 마크 맥모리스(Mark McMorris)의 Burton US Open 2018 슬로프 스타일 우승런 영상

>>기사 아래 노란색 버튼 클릭!



버튼 US 오픈 2018 우승한 마크 맥모리스!

출처 : Red Bull Content Pool


그러나, 그 어느 누구도 마크 맥모리스(Mark McMorris)가 우승자라는 것에 대해 토를 달 수는 없었습니다. 그만큼 실력으로 '우승자'로서 엄청난 실력 차이를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초 심각한 부상을 당해 고생했던 그는 X-game에서 복귀하며 몸을 풀어 왔습니다. 이후 지난 올림픽에서 '역시는 역시'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동메달에 올랐습니다. 사실 이번 버튼 US 오픈에서 다시 최정상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린 상황이었는데요.


'역시는 역시입니다.'


그는 이번 버튼 US 오픈에서 부상 전보다 더 발전한 그의 모습을 증명했습니다. 그는 첫 지빙 세션의 첫 기물에서 이미 엄청난 스케일의 스위치 보드 슬라이드 인(in) 콕 630도 아웃(out) 기술을 완벽하게 성공했고, 그 속도감을 그대로 살려서 1260도, 1440도, 1440도의 고난도 점프 기술을 연속 트리플 세트로 완벽하게 해냈습니다. 그는 이미 세계 정점을 찍었고, 많은 선수들에게 영감을 주는 선수로서 자리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버튼 US 오픈에서 그는 더 높은 정점을 찍었습니다. 고통스러웠던 부상을 극복하고 더 높은 자리에 오른 마크 맥모리스(Mark Mcmorris), 축하합니다!


"제가 겪은 모든 일들을 생각할 때, 오늘 지금 이 순간의 가치는 100퍼센트입니다. 이것이 제 삶이고 저를 가장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

Mark McMorris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반려동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