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검은 대륙에선 이런 커피를? 세계 이색커피들

조회수 2018. 1. 20. 08: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치즈, 검은후추, 향신료.. 그리고 또 무엇?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영국 세계 항공편 정보사이트 칩 플라이트와 캐나다 허핑턴포스트는 세계 각국의 독특한 커피들을 소개했습니다. 지금부터 살펴보시죠!

출처: bangkokpost.com
▶세네갈
아프리카 세네갈의 ‘카페 투바(touba)’는 커피에 아프리카 검은 후추, 설탕을 넣어 만들어요. 후추 대신 향신료인 정향을 넣기도 한다고 합니다.
출처: blog.cheesemaking.com
▶핀란드
핀란드에서는 따뜻한 아메리카노에 '치즈'를 넣어서 마신다고 해요. 이것의 이름이 바로 '카페오스트(Kaffeost)'입니다.

치즈가 뜨거운 커피에 닿으면 녹을 것이라 생각하신다면 오산!! 이 치즈는 오븐에 구운 딱딱한 치즈이기 때문에 쉽게 녹지 않는다고 해요.
출처: tripadvisor.com
▶미국
미국에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가 있는데요 ‘브리브(Breve)’는 우유 거품과 에스프레소로, ‘토비오’는 드립 커피와 에스프레소를 1:1로 섞은 것을 말합니다. 또한 ‘지브롤터’는 우유와 에스프레소 더블샷을 1:2의 비율로 섞으면 완성된다고 하네요~
출처: wikimedia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안토치노(antoccino)’는 우유와 에스프레소를 1:1로 섞은 것입니다. ‘카페 마로치노’는 코코아 파우더, 우유, 에스프레소를 조합해서 만들고요, ‘에스프레소 로마노’는 에스프레소에 레몬조각을 넣어 상큼하게 마십니다.
▶스페인
스페인에서는 ‘카페 봉봉(bombon)’이 유명합니다. 에스프레소에 연유를 첨가한 것인데요, ‘카페 콘 밀(cafe con miel)’은 에스프레소에 꿀과 시나몬, 뜨거운 우유를 더해서 만듭니다.
▶포르투갈
포르투갈에선 뜨거운 우유와 커피를 3:1의 비율로 섞어서 만든 ‘갈라오(galao)'를 즐겨마십니다.
출처: nespresso.com
레몬주스, 얼음, 물을 에스프레소에 탄 ‘마자그란’도 인기라고 하네요~
출처: pinterest.co.kr
▶독일
독일에서 먹는 '에스카페(eiskaffee)’는 인스턴트커피에 아이스크림, 초콜릿 칩, 휘핑크림을 얹어 시원하게 마시는 음료입니다. 보기만 해도 침이 꿀꺽 넘어가지 않으시나요!?
▶오스트리아
비엔나커피’가 탄생한 오스트리아에는 ‘윈터 멜란지(melange)’라는 독특한 커피도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에 계란 노른자와 갈색설탕을 넣고 휘핑크림을 얹은 것이에요.
▶아일랜드
커피에 위스키, 갈색설탕, 휘핑크림을 얹은 ‘아이리시 커피’가 유명합니다. 이 커피는 1942년 팬암 비행선을 탄 승객들에게 악천후로 고생한 심신 안정을 위해 건넸던 음료에서 유래했다고 하네요.
출처: http://wholespice.com/
▶터키
터키에서는 카르다몬(Cardamom)이라는 식물을 커피 위에 얹은 ‘터키시 커피’를 마십니다. 터키에서는 1500년대부터 커피하우스가 유행했다고 전해져요.
출처: mundoboaforma.com
▶브라질
브라질은 전 세계 커피의 40%를 생산하는 커피 대국입니다. 5세 어린이도 커피를 마실 정도로 커피가 보편화돼있다고 해요! 브라질에서 유명한 커피는 ‘카페 콩 레이치(caf com leite)’인데요, 진한 커피에 우유를 넣어 만듭니다.
다양한 커피의 세계에 빠져보셨나요?
세계에 이렇게 다양한 커피가 있다니, 그 맛이 정말 궁금해지네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