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자는 배고프지 않다' 포만감 높은 음식들

조회수 2017. 4. 23. 09: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포만감을 높여주는 7가지 건강한 음식은?
채식은 많이 먹어도 배가 덜 부른다고 생각하기 쉽죠
출처: 123rf
하지만 채식주의자들은 우리의 염려와 다르게 배고프지 않습니다. 고기가 아니어도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는 건강한 음식들을 많이 먹기 때문이에요.
출처: 123rf
지방이 적으면서도 포만감을 높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죠.
출처: 123rf
채식주의자들은 이러한 음식을 통해 포만감을 유지시키며, 고기보다 낮은 열량으로 다이어트에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출처: 123rf
또 식이섬유는 체내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당신의 포만감을 높여주면서도 영양소가 풍부한 저열량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출처: 123rf
1. 아보카도, 바나나, 베리류
포만감을 높여주는 과일로는 아보카도가 있어요. 한 연구결과 점심시간에 아보카도 반쪽을 먹은 그룹은 식사 직후 3시간 동안 식욕이 40% 감소했으며 5시간이 지난 뒤에도 28%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이외에 바나나, 베리류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출처: 123rf
2. 콩
콩이 고기보다 포만감을 높인다는 것 아셨나요?
코펜하겐 대학의 안네 라벤 박사는 콩이 고기보다 포만감을 높인다는 연구를 발표하면서 “콩으로 구성된 단백질 식단은 고기보다 섬유질이 더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123rf
2. 퀴노아
퀴노아는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한 슈퍼곡물이죠. 글루텐을 함유하고 있지 않으면서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은 더 높은 식품입니다.
출처: 123rf
3. 고구마
고구마 역시 포만감을 높여주는 대표 채소이지요. 고구마에는 저항성 녹말이 들어있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저항성 녹말은 최고 24시간까지 포만감을 갖게 해줘 하루에 대략 320㎉를 덜 먹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123rf
5. 케일, 근대, 시금치
녹색 채소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해 포만감에 도움을 줍니다. 케일은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높여주는데 특히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철분 등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도 이롭죠.
출처: 123rf
케일과 마찬가지로 녹색 잎채소인 근대와 시금치 역시 포만감을 증진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6. 아몬드
아몬드는 나무에서 자라는 견과류 중 동일 그램(g)당 식이섬유 함유량이 가장 높아요.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기 때문에 오후 간식으로 아몬드를 먹으면 저녁의 과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7. 버섯
버섯은 수분이 90% 이상 들어 있어 포만감 유지에 좋아요. 변비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도 식이섬유 때문입니다.
오늘 저녁엔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채식 식단으로 한끼 어떠신가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