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데이, 건강하면서도 로맨틱하게 즐기는 법

조회수 2017. 2. 7. 11:1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맛과 건강을 함께 선물하자!
출처: giphy.com
1년 중 연인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날, 발렌타인 데이
이제 일주일 코앞으로 다가와 준비들 한창이시죠?
출처: 123RF
하지만 발렌타인 데이에는 우리가 꾸준히 지켜온 건강한 식습관이 무너져버리는 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건강하면서도 로맨틱한 발렌타인 데이 즐기는 법
!
출처: 123RF
1. 밀크 보다는 다크= 다크 초콜릿은 다른 종류에 비해 설탕 함유량이 적고 섬유질이 풍부해 건강에 덜 해롭다는 사실 많이들 알고 계시죠? 또한 다크 초콜릿은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 전체적으로 초콜릿 덜 먹게 해준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2. 낱개로 된 포장 = 한 번 뜯은 초콜릿은 앉은 자리에서 다 먹기 쉽습니다. 그보다 며칠에 거쳐 나눠 먹을 수 있도록 낱개로 포장된 초콜릿을 선물하세요.
출처: 123RF
3. 핸드메이드로 준비하기 =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초콜릿은 맛을 내기 위해 카카오의 함유량은 줄이는 대신 설탕과 같이 건강에 해로운 성분이 많이 첨가합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직접 재료를 사서 수제 발렌타인 초콜릿을 준비해보세요!
건강한 핸드메이드 초콜릿,
너무 어려울 것 같다고요?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123RF
-초콜릿과 과일의 환상적인 조화 = 초콜릿 섭취량을 줄이기 위해 퐁듀처럼 초콜릿에 과일을 찍어 먹어보세요. 특히 딸기와 같은 붉은색 과일은 로맨틱함을 연출하기 위해 좋습니다.
출처: hgtv.com
-오트밀 초콜릿 쿠키 = 오트밀과 다크 초콜릿을 이용해 만든 쿠키는 섬유도 풍부하고 자연 산화방지제가 들어간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chocolatecoveredkatie.com
-글루텐 프리 검은콩 브라우니 = 밀가루를 대신해 믹서기로 검은콩 퓌레를 만들어 브라우니 반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글루텐 프리이며 촉촉한 식감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가요
?
이 정도면 올해에는
건강한 발렌타인 데이를 즐기실 수 있겠죠
?
출처: giphy.com
남은 시간 열심히 준비해 다음주에는 로맨틱한 하루를 보내실 수 있길 바래요!

리얼푸드=임지민 에디터/jiminy@heraldcorp.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