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여러분~ 먹을 시간이에요!

조회수 2017. 5. 25. 14:4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시간대별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
자도 자도 피로한 몸, 하루가 다르게 침침한 눈, 무겁고 축 처진 팔다리... 우리 몸은 영양소가 필요하다는 신호를 계속 보내주고 있어요. 하지만 영양소도 적절한 섭취 타이밍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일단 지금 시계부터 보고 읽어보세요.
출처: Shutterstock
오전 7시. 몸은 무겁지만 하루를 시작해야 할 시간입니다. 아침의 컨디션이 하루를 좌우한다고 하죠. 이 시간에 비타민B와 비타민C를 챙겨주시면 아주 좋은데요, 비타민B는 체내에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비타민C는 항산화 기능과 콜라겐 합성을 돕기 때문에 아침 화장도 잘 먹게 하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출처: 123rf
이런 비타민B와 비타민C는 야채와 과일에 많이 들어있으니 아침 시간엔 딸기와 브로콜리 등을 드셔 보세요.
출처: 123rf
즐거운 점심시간 마치셨나요? 점심시간 이후 장시간 앉아 업무를 보게 될 직장인들을 위한 칼슘 섭취가 필요합니다. 이때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 등을 가볍게 섭취하면 좋아요.
출처: 123rf
항스트레스 무기질로 불리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꺼풀 떨림 등 흔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식사 이후 섭취하는 만큼 견과류를 통해 마그네슘을 보충해주세요!
출처: 123rf
밥 먹고 사무실에서 오후 근무에 슬슬 졸음이 몰려오는 시간, 오후 3시쯤이죠. 햇빛이 필요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햇빛을 쬐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비타민D를 보충하세요.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가장 많이 만들어지는 영양소로 비타민D가 부족하면 면역력 저하, 골다공증, 구루병 등이 올 수 있습니다.
출처: 123rf
하루 10분 정도 햇볕을 쬐는 방법이 가장 좋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 달걀노른자를 먹는 것으로도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다는 사실!
출처: Shutterstock
정신없는 하루를 보낸 후 마침내 다가온 저녁 시간, 지친 하루를 맛있는 음식으로 달래야 한다고 생각하죠. 그런데 이 시간이면 우리의 몸은 '오메가-3'를 원합니다.
출처: 123rf
오메가-3 주성분인 DHA는 두뇌와 신경조직에 많이 분포돼있어 뇌세포 활성화와 기억력 개선을 돕는다는데요, 오메가-3를 섭취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고등어나 삼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을 먹는 것! 저녁 식사 메뉴에 슬쩍 넣으면 되겠네요.
출처: 123rf
하루 종일 뜨고 있었던 눈, 밤 10시는 피곤한 눈 건강을 챙길 시간입니다. 지친 눈에 필요한 영양소는 바로 비타민A인데요, 비타민A는 시각 유지에 필요한 로돕신을 만들어 시력 유지를 돕고 피부 조직 보호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비타민A는 녹황색 채소, 김, 미역 등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늦은 시간이니만큼 김스낵이나 블루베리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돼요. 특히 블루베리에는 눈의 노화를 막아주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돼 있으니 밤 10시엔 블루베리와 만나요.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 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