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미국 스타벅스에서 파는 김밥?

조회수 2017. 8. 24. 17:1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국 스타벅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신메뉴라는데..
스타벅스가 야심차게 새로운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두둥~~ 
출처: 스타벅스
김밥?
밥과 야채를 김에 돌돌 말았지만 김밥은 아닙니다.
이 새로운 메뉴는 미국 시카고 지역에 한해 선보여졌는데요. (아쉽지만 국내는 아닙니다) 
출처: 123rf
이 음식은 '스시브리또' (sushi burrito)입니다. 현재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미 대도시뿐 아니라 캐나다에서도 핫한 음식이에요.
출처: 123rf
미국방송 CNBC는 "지난해부터 미국 서부쪽을 중심으로 번진 스시브리또 유행을 스타벅스가 받아들이고 있다"라고 전했는데요.
출처: 123rf
스시브리또는 캘리포니아롤과 브리또를 결합한 것으로, 밥과 야채 등을 또띠아 대신 김으로 말아 만들었는데요. ‘스시리또’라는 이름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널리 알려졌어요.
출처: 123rf
스타벅스는 스시용 밥과 치킨, 오이, 피클, 양파, 아보카도, 토마틸로 살사소스와 라임 크레마를 김으로 싸 ‘치킨 마키 롤’(Chicken Maki Roll)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샌드위치와 더불어 ‘그랩 앤 고’(Grab-and-go)메뉴로 현재 시카고 다운타운의 매장 두 곳에서 판매 중이며 향후 시카고와 시애틀 일부 매장으로 확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최근 다양한 식사메뉴들을 선보이며, 식품 트렌드 따라잡기 경쟁에 돌입했는데요.
출처: 스타벅스
지난 6월, 새 런치메뉴 라인인 '메르카토(Mercato)'를 선보인 것에 이어

 ‘스냅키친’(Snap Kitchen)과의 제휴를 통해 텍사스 지역에 한해 점심과 저녁 메뉴 판매를 시작했죠. 

출처: 스타벅스
또 ‘아보카도 토스트’가 인기를 끌자 발빠르게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출시하기도 했어요.
출처: 스타벅스
커피전문점에서 가볍게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트렌디한 식사메뉴를 선보이려는 모습들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출처: 123rf
마치 김밥을 연상시키는 스시브리또가 출시되자 일부에서는 앞으로 한식을 개발한 메뉴도 나올수 있다고 예상하기도 합니다.
커피뿐 아니라 가벼운 식사에서도 트렌드를 앞서가려는 스타벅스의 도전, 국내에서도 다양한 메뉴들을 맛봤으면 좋겠네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