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벅 크리스마스 신메뉴 먹어봤더니..

조회수 2017. 10. 27. 18:0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 나온 스타벅스 신메뉴 커피와 케이크 먹어봄.
출처: giphy.com
설레는 크리스마스, 당신은 어디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일 먼저 느끼시나요? 명동거리? 백화점 외관 트리?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에디터는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커피전문점에서 가장 먼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는데요.

11월 달부터 크리스마스 시즌 신메뉴가 나오거나 크리스마스 디자인의 컵 등 일찍부터 성탄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커피전문점들이 많아요. (벌써!?)

스타벅스에서도 크리스마스 준비가 한창입니다. 27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는 신제품 출시됐어요. 

오늘 출시가 됐다는 소식을 듣고 점심식사후 바로 스타벅스로 달려갔어요.
출처: 리얼푸드
서울 서초구의 한 스타벅스 매장.
출처: 리얼푸드
문 입구에서부터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 홍보가 크게 보이는군요.
출처: 리얼푸드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북적북적. 주문을 하기 위해 긴 줄을 섰어요. 매장 위를 쳐다보니 여기에도 시즌 신메뉴 그림이 붙여져 있네요.
출처: 스타벅스
올해에는 스타벅스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음료인 ‘토피 넛 크런치 라떼’, 그리고 신제품으로 ‘발렌시아 오렌지 티 라떼’, ‘베리 트윙클 모카’가 출시됐어요.
케이크으로는 ‘체리 그린 생크림 케이크’를 비롯해 ‘마블 드림 치즈 케이크’, ‘스노우 카라멜 케이크’, ‘7 레이어 가나슈 케이크’, ‘윈터 모카 브리오슈’ 등 5종이 나왔습니다.
이중에서 대표 메뉴들이 매장 메뉴판 옆에 붙여져 있었는데요. 에디터는 저 중에서 3가지를 골랐습니다. 토피넛크런치라떼와 베리트윙클모카, 체리그린생크림케이크 입니다.
출처: 리얼푸드
커피의 가격은 모두 톨 사이즈를 기준으로 5600원이구요. 케이크는 5800원이었어요.
출처: 리얼푸드
짜짠~ 오랜 기다림끝에 받은 음료와 케이크입니다.
점심먹고 와서 혼자 3개를 주문하고 나니 또한번 식사를 하는 기분...

음료를 받자마자 눈길을 끈 것은 컵 디자인입니다.


스타벅스는 1997년부터 매년 특별한 레드 컵 디자인을 선보이며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해 오고 있는데요. 

출처: 리얼푸드
작년에는 레드 컵 아트 컨테스트 결과, 한국의 권은주씨가 출품한 디자인이 최종 작품 중 하나로 선정되어 전 세계 75개국 매장에서 사용되기도 했죠.
출처: 리얼푸드
올해는 이 디자인입니다. 흰 바탕위에 촘촘하게 그려진 그림들이 크리스마스의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자. 이제 컵 디자인을 다 봤으니 맛을 볼 시간. 

출처: 리얼푸드
먼저, 토니넛크런치라떼, 따뜻한 음료로 주문했어요. 위에 분명 크림이 올라가 있었는데 바로 녹아서 사라졌답니다. (아이스로 시킬걸 그랬나...)

부드러운 맛에 고소함까지 더해진 커피맛, 그 위에 바삭한 크런치가 맘에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토피넛크런치라떼의 맛을 좋아하지만 좀 느끼하다는 주변 반응도 있어요. 커피 맛보다는 우유의 맛이 더 강하기 때문에 이점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될듯 합니다.  

출처: 스타벅스
자 다음은 아이스 베리트윙클모카 입니다.

스타벅스의 사진은 이러하나. 제가 직접 받은 것은...
이렇습니다....
뭐 늘 원래 촬영사진과 실물 사진은 좀 다르긴 하지만. ^^
출처: 리얼푸드
커피위에 블랙베리와 라즈베리 토핑을 얹혀져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생각보다 토핑이 단단했고, 맛은 상큼했어요.

에스프레소와 베리, 그리고 초콜릿의 조화가 이뤄진 음료입니다.

첫맛은 베리때문에 상큼했으나 먹을수록 초콜릿의 맛이 강해 제 입맛에는 살짝 달게 느껴졌어요. (초콜릿이 들어간 모카이니 그럴수밖에 없겠지만요.. ^^) 

여기서 잠깐.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죠. 영양성분과 열량체크. 

출처: 스타벅스
토피넛크런치라떼가 베리 트윙클모카보다 열량이 살짝 높아요.
출처: 리얼푸드
마지막으로 맛본 '체리 그린 생크림 케이크’

원래 음료만 주문했었는데.. 저렇게 핑크레드 색감을 뽐내며 자꾸 자꾸 유혹하는바람에.. 저도 모르게 추가 주문..
출처: 리얼푸드
체리의 붉은 색과 녹차의 초록색이 크리스마스를 상징하고 있어요. 케이크 위에 덮혀진 핑크색도 참 어울립니다.
출처: 리얼푸드
다크 체리의 상큼함과 은은한 녹차향의 시트가 어우러진 맛인데요. 많이 달지 않고 부드러워 만족.

하지만 체리가 좀더 많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들었습니다.
출처: giphy.com
커피전문점에서 크리스마스를 먼저 즐겨보니 아이처럼 성탄절이 기다려지네요.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모두모두 좋은 소식이 있길 바래요 ~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