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트렌딩·2017.08.17. 작성

손님, 빵은 어떤걸로 하시겠어요?

이제 서브웨이 알바 앞에서 쫄지 말자!
프로필 사진
RealFoods 58,563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샌드위치, 좋아하시나요?
바쁜 현대인들이라면 샌드위치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도 많으실 텐데요,

출처 : giphy.com · @funnycutegifs.com

사실 눈에 보이는 것만큼 샌드위치가 마냥 심플하지만은 않습니다. 샌드위치에도 나름대로의 '룰'이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 : giphy.com · @digg

가장 중요한 핵심은 함께 베어 물었을 때 빵과 재료가 만들어내는 식감의 조화입니다. 그리고 이 식감을 결정짓는 요인은 바로 샌드위치 '빵'이라고 하네요.

출처 : 에디킴 인스타그램

그럼 어떤 빵이 어떤 속재료와 잘 어울릴까요? 

▶할라

새끼 모양으로 꼬여있는 빵 할라, 어디서 한 번쯤 보셨을 텐데요. 달고 짠맛이 적절하게 섞여서 내는 맛은 진리라고 할 수 있지요.

출처 : shutterstock

만일 짭짤한 속 재료를 택했다면 빵은 약간 단 맛이 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이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할라'입니다.

살라미나 게살 샐러드, 햄 등을 속재료로 넣었을 때, 짠맛의 강도에 따라 단 맛의 버터나 초콜릿 스프레드를 함께 곁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게트

오픈 샌드위치를 만들 때 많이 쓰이는 빵입니다. 바게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요. 그냥 베어 물어도 좋고 혹자는 통째로 뜯어먹기도 하지요.

출처 : shutterstock

바게트의 옆을 잘라 속을 채워 샌드위치를 만드는 것도 좋지만 얇게 썰어서 살짝 구운 후에 슬라이스 사이에 재료를 채우면 또 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 shutterstock

아참, 바게트를 바싹 구워서 간단히 토핑을 올리면 파티용으로도 손색없는 오픈 샌드위치가 되시는 것! 아시죠!?

출처 : shutterstock
▶랩

이름 그대로 속재료를 감싸서 만드는 것으로, 이것이 샌드위치의 범주에 들어가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하지만 속재료 + 감싸는 빵이 샌드위치라고 한다면 '랩' 역시도 샌드위치라고 할 수 있지요.

출처 : shutterstock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넣어서 랩을 만들어보세요. 혹은 밥과 재료를 살사 소스에 섞어 브리또를 만드는 것도 추천할만합니다.

출처 : 올가니카
▶통밀빵

건강을 위해서 '통밀빵'으로 샌드위치를 만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이렇게 샌드위치를 만드는 이상.. 건강한 재료들로 속을 꽉꽉 채우면 좋겠죠?

출처 : shutterstock

초록잎채소나 새싹, 집에서 만든 스프레드, 두부 등을 넣으면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출처 : shutterstock
▶샤워 도우

샤워 도우? 다소 난해한 이름의 이 빵, 속을 보시면 아~~~ 하실 텐데요,

출처 : shutterstock

속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바삭함과 속재료를 감싸는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기에 베이컨과 치즈를 올린 아메리칸식 샌드위치의 '빵'으로 추천드려요.

출처 : shutterstock

알고 먹으니 더 맛있겠죠?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전문점에서 "빵은 뭘로 하실 거예요?"라는 소리 들을 때 이제 더 이상 고민 고민하지 마세요~

[리얼푸드=손미정 · 김태영 에디터]

출처 : giphy.com · @www.sodahead.com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이번주말에어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