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트렌딩·2017.07.17. 작성

낭비 없이 더 오래 먹는 방법

쓰레기통에 버리는 대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
프로필 사진
RealFoods 34,405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구매한 식품을 하나도 남김없이 모두 사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죠.

마트에서 식재료를 구입했어도 요리할 시간이 없어지거나 구입한 재료에 대해서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사전에 계획 없이 식료품 쇼핑을 하는 바람에 불필요한 것들을 더 많이 샀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fudowakira0
환경보호의 문제뿐 아니라 당신의 지갑을 위해서라도 음식의 낭비는 막아야 합니다. 


오케이!

음식의 낭비 없이 더 오랫동안, 더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미국 건강 매거진 셀프(SELF)가 제안한 방법을 소개할게요.

출처 : @Pexels

1. 페스토 소스에 활용하기
당근, 무, 녹색 잎채소 등 남은 채소는 이탈리아 소스인 페스토에 활용하세요. 페스토 소스는 꼭 바질만 넣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출처 : 123rf

2. 채소 누들 만들기
 
남겨진 야채는 야채슬라이더(spiralizer)를 이용한다면 다양한 색깔의 야채 누들로 만들어집니다.

출처 : 123rf

3. 시들은 채소는 스무디로 활용

냉장고에 있던 시금치. 시들었다고 버리지는 마세요. 시금치 등 금방 시들어버린 녹색 잎채소는 냉동실로 이동시킨 후 스무디를 만들어 먹을 때 다른 과일과 함께 넣으면 좋습니다.

출처 : 123rf

4. 생강은 냉동실에 두기

냉동실에 보관하면 더 오랫동안, 더 쉽게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식품은 마늘이죠. 생강 역시 껍질을 제거한 뒤 냉동 보관하면 그때그때 요리에 이용하기 쉬워집니다.

출처 : 123rf

5. 나중에 먹을 빵은 냉동 보관

빵을 구입한 후 지금 먹을 빵을 제외하고 나머지 빵들은 냉동실에 넣어두세요. 2~3달 동안은 냉동실에서 잘 보관될 수 있으며 다시 구워 먹기에도 좋습니다.

출처 : 123rf

6. 채소 물 끓이기

양파의 끝, 브로콜리 줄기 등 남겨진 채소들은 한데 모아 냄비에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요리에서 고기 육수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123rf

7. 식탁에서 남은 생선은 튀김으로
 
식탁에서 먹지 않고 남겨진 생선이 있다면 기름에 튀겨서 먹으면 좋습니다. 남은 생선을 계란과 빵가루에 묻혀 기름에 튀겨내면 버거 패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123rf

조금만 더 생각해본다면 더 먹을 수 있은 식재료들이 있습니다. 돈도 절약하고 환경도 보호하고 일석이조이겠죠?

[리얼 푸드=육성연 에디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