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지긋지긋한 뱃살과 맞서싸우는 음식들

조회수 2017. 8. 15. 10: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뱃살빼는 운동과 함께 해주세요~

"뱃살 많을수록 식도 타들어간다"

"뚱뚱하면 미세먼지에 취약...뱃살 있으면 더 위험"

"뱃살은 빼고, 허벅지 살은 놔둬라"


키워드로 '뱃살'을 입력하고 뉴스 검색을 한 결과입니다. 제목만 보면 뱃살은 지구 상에서 사라져야 할 0순위 대상이 아닐 수 없군요..



하지만 한 번 달라붙으면, 아무리 미워해도 쉽게 떠나가질 않는 뱃살. 결국은 지방이 켜켜이 쌓인 결과이기 때문에 혹독한 유산소 운동이 필수인데요. 운동효과를 더 높여주는 음식들도 있다 하여 소개합니다.

출처: giphy.com

1. 전곡(Whole grain)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흰쌀, 흰밀가루, 흰빵이 다이어트의 적(敵)이라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죠. 터프츠대학 연구팀은 정제된 곡물을 끊고 하루에 3번 이상 정제하지 않은 전곡(全穀)을 먹은 사람들의 복부 지방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10% 줄어들었다는 연구 결과를 선보였어요. 

2. 올리브오일(Olive oil)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지중해식단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된다죠. 

스위스에서 나온 한 연구결과를 봅시다. 같은 기간에 걸쳐 지중해식을 먹은 사람과, 저지방 식단을 먹은 사람을 비교하니... 지중해식을 택했을 때 체중/체질량지수/허리둘레가 더 줄었다라는 내용입니다.
  
올리브는 지중해식단의 상징! 식물성 기름(불포화지방)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3.냉동 요구르트(Frozen yogurt)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요구르트 먹으면 베둘레헴이 사라진다? 그렇답니다. 앨라배마대학 연구팀이 지난 2010년 발표한 연구를 보겠습니다. 하루에 프로즌 요구르트를 반컵씩 먹은 여성 참가자들의 복부지방 1인치 줄었다는 내용이네요.


연구팀이 지목한 비결은 바로 요구르트 속 '칼슘'. 칼슘을 많이 섭취하면 내장지방이 쌓이는 걸 막을 수 있다는 겁니다. 요구르트 말고 시금치, 양배추, 정어리 같이 칼슘이 많은 다른 것들을 선택해도 됩니다. 

4. 아몬드(Almond)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아몬드는 여러모로 기특한 식품인데, 허리 사이즈를 낮추는데도 능력을 발휘합니다. 미국심장학회(American Heart Association) 학술지에 실린 연구는 아몬드가 복부지방을 줄여서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걷어내는 덕분입니다. 

5.블루베리(Blueberry)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항산화물질 덩어리인 블루베리. 이걸 먹으면 복부 지방을 없애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시간대학교 연구팀은 블루베리 파우더를 먹인 실험용 주의 복부지방이 그렇지 않은 쥐에 비해 적었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았다고 소개했습니다.

출처: giphy.com
물론, 이것만 잔뜩 먹는다고 뱃살아 알아서 빠지지 않습니다. 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과 함께!!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