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이라고 다 같은 물이 아니다..물 한 병이 10억?

조회수 2017. 10. 11. 15:2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넌 뭐가 그렇게 다른데?

물만 잘 마셔도 100세 시대 거뜬하다고 합니다 !

출처: giphy.com
하루 8잔의 물은 우리 몸에서 '생명수'와 같은 역할을 하죠.
출처: giphy.com
그런데 말이죠! 물이라고 다 같은 물이 아니래요. 이렇게 줄줄 흘리고 마셨다간 뼈가 깎여나가는 기분이 들 만큼 '비싼' 물도 있습니다.

물이 다 거기서 거기 아니냐고요? 


아니에요 ! 

출처: 리얼푸드
남미 최고이자, 월드베스트레스토랑 4위에 오른 페루 리마에 위치한 센트럴 레스토랑의 비르힐리오 마르티네즈 셰프는 "물은 모든 음식의 기본"이기 때문에 요리에선 물이 가장 중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출처: 리얼푸드
그래서 센트럴 레스토랑에선 안데스 빙하수를 직접 정수한 물로 요리를 하고 있죠 !

그만큼 물이 중요하다는 건데요. 그러니 물도 미네랄 함량, 정수 방식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고, 가격도 상상을 초월할 수 있죠.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그럴 지라도 내가 아는 제일 비싼 물은 '에비앙'이라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사실 전 이것도 잘 안 사 마시는 걸요.

(※ 광고 아님)

이제 놀라지 마세요 ! 


물을 사 먹는 시대를 지나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의 물들이 등장했습니다. 


두둥 !!!!!!!!!!!!!

출처: 필리코
2. 필리코(fillico)
일단 이 물의 가격은 219달러. 한화 약 24만 8900원.

왕관을 쓰고 등장한 생수병입니다. 이 가격이 물 때문인지, 관상용으로 보기 좋은 왕관 때문인지는 의심스럽습네요. 왕관은 스와로브스키로 정밀하게 세공했습니다. 이름부터 '유럽의 향기'를 풍기지만 일본 오사카에서 생산됩니다.

이 물은 일본의 장인들이 사케를 만들던 물을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담아냈습니다. 필리코는 이탈리아어로 '공감하다'는 뜻의 'Filo'(필로)와 '부자'라는 뜻의 'Ricco'(리코)의 합성어입니다.
출처: 필리코
필리코에선 100달러짜리 헬로키티 에디션도 나옵니다.
출처: https://successstory.com/spendit/most-expensive-water
3. 코나 니가리 워터(KONA NIGARI WATER)
점점 가격이 올라갑니다.

750ml 한 병에 무려 402달러. 한화 약 45만 6900원.

코나 니가리 물은 하와이의 심해에서 생산되는 물입니다. 해양 심층수의 염분을 제거한 물로 12배 희석해서 마시거나 '온 더 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코나 니가리 물의 최대 시장은 일본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선 사케를 만들기 위해 심층수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또한 심층수가 체중 감소, 피부 개선,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 '건강' 트렌드에 빠진 일본인들이 사랑하는 물이라고 합니다.
출처: https://www.mostluxuriouslist.com/top-10-expensive-bottled-waters-world/
4. 아쿠아 디 크리스털로 트리부토 모디글라니(Acqua Di Cristallo Tributo A Modigliani)
오랜 시간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물로 명성이 자자했던 그 물입니다. 근데 이름부터 너무 부르기 어렵네요 헉헉!!

'아쿠아 디 크리스털로 트리부토 모디글라니'(Acqua di Cristallo Tributo a Modigliani)는 750ml 한 병에 6만 달러입니다. 한화 6819만 원이죠.
5. 아우룸 79 한정판(Aurum 79 Limited Edition)
전 세계에 딱 3병 밖에 없는 이 물이 바로 지구 상에서 가장 비싼 물입니다.

아우룸 79 한정판(Aurum 79 Limited Edition). 이름도 우아하죠? 아우룸은 ‘빛나는 새벽’이란 뜻의 라틴어입니다. 79는 금의 금속 번호입니다.

500ml 한 병에 무려 90만 달러. 한화 10억 2267만 원입니다.


유럽 최고의 물로 꼽히는 독일의 세인트 레온하르트 광천수 500㎖고요. 물속에는 24캐럿 식용 금 조각이 들어있습니다.


병은 세계 최고가 크리스털로 만들어졌고, 순금과 113개의 다이아몬드로 장식했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