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트렌딩·2017.10.11. 작성

물이라고 다 같은 물이 아니다...물 한 병이 10억?

넌 뭐가 그렇게 다른데?
프로필 사진
RealFoods 91,262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물만 잘 마셔도 100세 시대 거뜬하다고 합니다 !

하루 8잔의 물은 우리 몸에서 '생명수'와 같은 역할을 하죠.

출처 : giphy.com · @www.buzzfeed.com

그런데 말이죠! 물이라고 다 같은 물이 아니래요. 이렇게 줄줄 흘리고 마셨다간 뼈가 깎여나가는 기분이 들 만큼 '비싼' 물도 있습니다.

출처 : giphy.com · @hulu

물이 다 거기서 거기 아니냐고요? 


아니에요 ! 

남미 최고이자, 월드베스트레스토랑 4위에 오른 페루 리마에 위치한 센트럴 레스토랑의 비르힐리오 마르티네즈 셰프는 "물은 모든 음식의 기본"이기 때문에 요리에선 물이 가장 중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출처 : 리얼푸드

그래서 센트럴 레스토랑에선 안데스 빙하수를 직접 정수한 물로 요리를 하고 있죠 !

출처 : 리얼푸드

그만큼 물이 중요하다는 건데요. 그러니 물도 미네랄 함량, 정수 방식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고, 가격도 상상을 초월할 수 있죠. 

그럴 지라도 내가 아는 제일 비싼 물은 '에비앙'이라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사실 전 이것도 잘 안 사 마시는 걸요.

(※ 광고 아님)

출처 : @Grizzlybear-se

이제 놀라지 마세요 ! 


물을 사 먹는 시대를 지나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의 물들이 등장했습니다. 


두둥 !!!!!!!!!!!!!

1. Bling H20

살살 갈게요!

할리우드 스타들 사이에서 핫한 블링 H20 워터입니다.
750ml 한 병에 70달러. 한화 약 7만 9000원. 이 생수의 원천은 테네시의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군더더기 없이 오로지 물에 대한 가격을 매겼다고 합니다. 종종 한정판으로 스파이크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장식된 물을 내놓기도 합니다.

출처 : Shawn · Bling H2O Water - Spec Commercial
2. 필리코(fillico)

일단 이 물의 가격은 219달러. 한화 약 24만 8900원.

왕관을 쓰고 등장한 생수병입니다. 이 가격이 물 때문인지, 관상용으로 보기 좋은 왕관 때문인지는 의심스럽습네요. 왕관은 스와로브스키로 정밀하게 세공했습니다. 이름부터 '유럽의 향기'를 풍기지만 일본 오사카에서 생산됩니다.

이 물은 일본의 장인들이 사케를 만들던 물을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담아냈습니다. 필리코는 이탈리아어로 '공감하다'는 뜻의 'Filo'(필로)와 '부자'라는 뜻의 'Ricco'(리코)의 합성어입니다.

출처 : 필리코

필리코에선 100달러짜리 헬로키티 에디션도 나옵니다.

출처 : 필리코
3. 코나 니가리 워터(KONA NIGARI WATER)

점점 가격이 올라갑니다.

750ml 한 병에 무려 402달러. 한화 약 45만 6900원.

코나 니가리 물은 하와이의 심해에서 생산되는 물입니다. 해양 심층수의 염분을 제거한 물로 12배 희석해서 마시거나 '온 더 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코나 니가리 물의 최대 시장은 일본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선 사케를 만들기 위해 심층수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또한 심층수가 체중 감소, 피부 개선,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 '건강' 트렌드에 빠진 일본인들이 사랑하는 물이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successstory.com/spendit/most-expensive-water
4. 아쿠아 디 크리스털로 트리부토 모디글라니(Acqua Di Cristallo Tributo A Modigliani)

오랜 시간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물로 명성이 자자했던 그 물입니다. 근데 이름부터 너무 부르기 어렵네요 헉헉!!

'아쿠아 디 크리스털로 트리부토 모디글라니'(Acqua di Cristallo Tributo a Modigliani)는 750ml 한 병에 6만 달러입니다. 한화 6819만 원이죠.

출처 : https://www.mostluxuriouslist.com/top-10-expensive-bottled-waters-world/

이 가격은 경매 가격인데요. 지난 2010년 멕시코에서 열린 경매에서 6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그 돈은 지구 온난화 개선 기금에 기부됐습니다.

유럽 최고의 소믈리에가 프랑스와 남태평양 피지섬의 광천수를 조합해 딱 한 병만 생산한 물이고요, 이 안에는 금가루 5mg이 들어가 있습니다.

물병의 디자인은 멕시코 주류업체 테킬라 레이(Tequila Ley)의 CEO 페르난도 알타미라노가 24캐럿 순금으로 제작했습니다.

도금이나 은 크리스탈로 제작된 것도 만들어졌는데 가격은 3600달러 안팎에서 판매됐다고 합니다다.

(6만 달러에 비한다면야... 저... 저렴하네요.)

출처 : Paolo Di Verachi · Acqua di Cristallo, Most Expensive Water Bottle.wmv
5. 아우룸 79 한정판(Aurum 79 Limited Edition)

전 세계에 딱 3병 밖에 없는 이 물이 바로 지구 상에서 가장 비싼 물입니다.

아우룸 79 한정판(Aurum 79 Limited Edition). 이름도 우아하죠? 아우룸은 ‘빛나는 새벽’이란 뜻의 라틴어입니다. 79는 금의 금속 번호입니다.

500ml 한 병에 무려 90만 달러. 한화 10억 2267만 원입니다.


유럽 최고의 물로 꼽히는 독일의 세인트 레온하르트 광천수 500㎖고요. 물속에는 24캐럿 식용 금 조각이 들어있습니다.


병은 세계 최고가 크리스털로 만들어졌고, 순금과 113개의 다이아몬드로 장식했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트윗모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