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의 향긋함, 밀크티 즐기는 법

조회수 2017. 8. 12. 12: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내 취향은 영국식 밀크티? 인도식 밀크티?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밀크티' 많이들 드시나요?
출처: shutterstock
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내는 떫고 쓴 맛에 적응하지 못한 서양인들이 차에 우유를 부어 마시며 시작된 밀크티.
출처: shutterstock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그런 차가 됐죠. 보통 커피를 마시기엔 위가 부담스럽지만 적당한 카페인이 필요한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출처: giphy.com
그러나 같은 '밀크티'를 구매해도 가게마다 밀크티를 우려내는 방식이 천차만별이라 기대했던 맛을 접하지 못하는 일이 종종 벌어지는 것도 사실!
출처: shutterstock
사실 우려내는 방법만 숙지한다면 가게에서도 집에서도 맛있는 밀크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giphy.com
▶영국식 밀크티
영국식 밀크티는 진하게 우린 홍차에 상온에 둔 미지근한 우유를 넣어서 마시는 거예요. 즉 물과 우유가 섞이는 셈이니 꽤나 맹숭맹숭하겠지요?
출처: 채널늘
달달하면서도 짙은 홍차 향의 그런 느낌 보단 살짝 아닐 수 있어요. 주로 아삼, 실론, 잉글리시 브렉퍼스트처럼 맛이 강한 홍차로 만든다고 하네요. 취향에 따라 진하게 우려도 좋고 설탕을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출처: shutterstock
다만 홍차를 먼저 넣을 경우 우유의 단백질이 뜨거운 홍차에 의해 변성돼 맛과 향이 나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우유를 먼저 넣고 홍차를 부어주세요!
출처: 채널늘
▶로열 밀크티
사실 브랜드 명도 있긴 하지만 우리에게 제일 많이 알려진 밀크티는 바로 이 '로열 밀크티'입니다.
출처: shutterstock
사실 로열 밀크티는 냄비에 홍차와 우유를 넣어 끓이는 인도의 '마살라 차이'를 일본식으로 만든 거예요.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대부분 인스턴트 홍차 가루나 가루 밀크티일 가능성이 높지요.ㅠ
출처: shutterstock
한편 로열 밀크티의 원조 격이라 할 수 있는 마살라 차이는 대부분의 카페에서 ‘차이라떼’라고 판매하는 밀크티를 생각하면 됩니다. 카르다몸, 생강, 계피 등 여러 가지 향신료를 섞어 독특한 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라는 사실!
출처: 헤럴드경제
▶비건 채식주의자용 밀크티
채식주의 유형에도 다양한 등급이 있는데요, 위의 표에서 오보(OVO)와 비건(Vegan) 채식의 경우 우유도 금지돼 있습니다. 그러면 밀크티 마실 수 없겠죠?
출처: giphy.com
그렇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출처: shutterstock
비건 채식주의자들은 아몬드 밀크, 라이스 밀크, 코코넛 밀크 등을 통해 풍미 있는 밀크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shutterstock
밀크티를 만들기 가장 좋은 재료로는 라이스 밀크가 있는데요, 비교적 차의 맛을 잘 살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유당불내증, 대두 아몬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안심할 수 있다는 것과 더불어 설탕을 넣지 않아도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많은 비건 채식주의자들의 밀크티 레시피로 활용되기도 해요!
출처: giphy.com
밀크티에 대해 조금 아는 시간 되셨나요?
나른한 오후, 밀크티 한 잔으로 깊은 풍미를 느껴보세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